2020년 12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20년 12월호

The BC 12월 life
연말 대청소 파트너, 비쎌
――――――――――――――――――――――――――――――――――――――――――――――――――――――――――
연말이면 집에서 모임이 잦아진다. 집을 완벽하게 청소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만들 때 미국 청소기 브랜드 1위 비쎌의 도움을 받아보자. 비쎌에서 새롭게 선보인 크로스웨이브 코드리스 맥스CrossWave Cordless Max는 진공과 습식, 건식의 올인원 청소 기능을 통해 진공청소와 물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카펫, 타일, 나무 바닥 등 다중 표면에서도 빠른 청소가 가능한 제품이다.
터치 한 번으로 물통에서 깨끗한 물을 자동으로 분사하여 청소기의 브러시 롤을 자가 세척하는 원터치 오토클리닝 기능,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한 앱 지원 관리 등 스마트함까지 갖췄다.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다.
문의 031-906-1543
청송에서 즐기는 겨울 힐링
――――――――――――――――――――――――――――――――――――――――――――――――――――――――――
소노벨 청송은 겨울을 맞이하여 솔샘온천과 3대 약수로 꼽히는 달기약수로 우려낸 백숙을 선보인다. 소노벨 청송의 솔샘온천 노천탕은 ‘숲 속의 개인 정원’을 콘셉트로 시원한 공기를 맞으며 아늑한 겨울 설경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한적한 야간에 함박눈으로 뒤덮인 자연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은 이색 야경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전 객실에서 천연 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소노벨 청송은 객실 숙박과 함께 솔샘온천(2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청아함 패키지를 선보였다. 본 패키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가격은 12만원부터다.
문의 1588-4888
The BC 12월 life
기프트 박스에 담긴 행복
――――――――――――――――――――――――――――――――――――――――――――――――――――――――――
불가리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불가리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매 제품과 함께 영원의 도시 로마를 소개하는 책인 <로마: 트래블 테일스 포 뷰티 러버스Roma: Travel Tales for Beauty Lovers>와 디자인 엽서 그리고 불가리의 대표 아이콘들이 장식된 매직 머그로 구성된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를 재고 소진 시까지 받을 수 있다.
액세서리 아이템을 구매하면 나만의 이니셜과 기호를 각인할 수 있는 무료 핫 스탬핑 서비스가 제공되며, 일부 지갑, 실크, 가죽 브레이슬릿 및 키홀더 등을 조합해 세트로 구매할 경우, 하나의 기프트 박스에 담겨 배송된다.
문의 www.bulgari.com/ko-kr
흐르는 시간의 아름다움
――――――――――――――――――――――――――――――――――――――――――――――――――――――――――
흐르는 시간을 정확하고 아름답게 기록하고 싶다면 예거 르쿨트르에서 출시한 다이버 시계 '폴라리스 마리너 메모복스'에 주목하자.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아이템으로, 다이버 시계의 국제 표준 기준인 ISO6425를 준수함은 물론 300m 방수 기능을 갖춘 타임피스다. 예거 르쿨트르가 한 세기 넘게 구축해온 차임 시계의 유산을 기념하는 모델이라 더욱 특별하다.
최초의 오토매틱 알람 시계 칼리버를 계승하는 셀프-와인딩 무브먼트 칼리버 956을 차세대 알람 시계를 위한 모델로 변경하여 적용하였고, '스쿨 벨' 알람 사운드를 유지해 인상적이다.
문의 02-6905-3998
The BC 12월 life
크리스마스엔 사랑을!
――――――――――――――――――――――――――――――――――――――――――――――――――――――――――
보다 우아하고 화려하게 멋을 내도 좋을 시즌이다. 국내 패션 주얼리 브랜드 중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로 다채로운 스토리를 담고 있는 스타일러스에서 2020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타일러스의 이번 크리스마스 컬렉션은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출시되는 디어 러브Dear Love의 뉴 컬렉션으로 컨스트럭션Construction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사랑을 짓다'라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아낸 2020 디어 러브는 각각의 금속 유닛을 쌓는 디자인으로 다이아몬드가 중앙에 세팅되어 고급스러운 무드를 자아낸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더욱 견고한 사랑을 쌓자는 특별한 의미를 담아 선물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문의1800-6020
연말 룩의 완성
――――――――――――――――――――――――――――――――――――――――――――――――――――――――――
에코에서 연말 룩을 더욱 고급스럽게 완성해줄 쉐이프 60 스퀘어드를 선보인다. 편안함과 스타일 모두를 만족시키는 60mm 굽의 여성 하이힐 앵클부츠로 각진 스퀘어드 토가 시크한 세련미를 더한다.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도록 안쪽에 지퍼 디테일을 제공하며, 부드러운 천연 소가죽으로 발을 감싸는 듯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내부에는 우수한 지지력을 제공하는 쉥크Shank 지지대를 탑재하였으며, 발뒤꿈치를 단단하게 감싸주는 인체공학적 풋베드로 높은 힐이지만 안정감 있는 발걸음을 구현한다. 블랙, 브라운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34만8,000원.
문의 kr.ecco.com
The BC 12월 life
밍크에 취하다
――――――――――――――――――――――――――――――――――――――――――――――――――――――――――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으로 분주한 나날이 시작되었다. 어느 자리에서건 돋보이는 매력과 분위기에 어울리는 룩을 위해 지금은 한창 쇼핑에 열중할 때. 올 연말룩 키워드 상위에 역시 밍크가 올라갔다. 밍크만이 표현할 수 있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무드가 어느 자리에서건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 키톤 여성복의 아이코닉한 백, 미니 소피아 백이 밍크 디테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 새로운 백을 선보였다.
부드러운 염소가죽과 K 로고 버클이 포인트이며, 브라운색 밍크가 함께 사용되었다. 탈착 가능한 소피아 백은 크로스백이나 클러치 등 다양한 용도로 전환하여 사용 가능하다.
문의 02-749-3088
컬러와 그래픽의 만남
――――――――――――――――――――――――――――――――――――――――――――――――――――――――――
70년 전통의 오리지널 아메리칸 프레피 브랜드 간트GANT가 영국 아티스트 루크 에드워드 홀Luke Edward Hall의 독특한 아트워크를 접목하여 ‘간트×루크 에드워드 홀’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영국 시골 마을에서 여유로운 주말을 보내는 콘셉트의 협업 캠페인은 간트의 헤리티지에 루크만의 시그니처 컬러와 그래픽이 어우러져 편안하면서도 재치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모던 프레피 룩을 즐길 수 있도록 고급스러운 이탈리안 울 소재의 더블 코트부터 루크의 감성이 깃든 오리지널 럭비 셔츠까지 총 40가지 종류의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다.
문의 www.gant.co.kr
The BC 12월 life
엄마와 나 "성병숙과 서송희"

우리 엄마, 내 아들, 내 딸들의 가슴 따뜻하고 유쾌한 가족 이야기, 평범한 일상이 주는 감동, 연극 <장군슈퍼>가 12월의 선물처럼 찾아왔다. <장군슈퍼>는 2006년 PAF 극작상, 올해의 예술상을 수상한 김한길 작가의 작품이다. 평범한 일상을 작가 특유의 섬세하고 진중한 시선으로 표현하고 있다. 우리 집 앞, 동네 슈퍼 마실 나가듯 다양한 삶이 모이는 장군 슈퍼.
서로의 애기를 보듬어 안으며 소소하지만 가슴 따뜻하고 유쾌한 가족의 감동적인 일상이 메마른 관객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셔 준다. 모녀이자 동료 배우로 <장군슈퍼>에 함께 출연하는 성병숙과 서송희, 두 배우가 연극 <장군슈퍼>의 숨은 이야기를 풀어 놓았다.


김희성


가족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까?
나의 삶을 가족의 시점에서 바라본 따뜻한 연극 <장군슈퍼>와 함께 찾아온 배우 성병숙과 서송희에게서 그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의미를 들어보자.

SYNOPSIS
장군 슈퍼의 외아들이자 이 시대의 청년 실업자 장군. 엄마의 슈퍼에서 소일하며 시간을 죽이는 것이 일상인 장군은 가게에 찾아온 미선을 만난다.
동네 후배 성환에 의해 미선을 동네 약사로 오해하면서 미선과 가까이 지내게 된다. 장군에게 미선은 셔터맨이라는 편안한 삶을 보장할 돌파구였다. 장군의 엄마는 일찍이 남편을 떠나보내고 홀로 장군이를 키우고 있는 우리네 평범한 엄마이다.
엄마는 편의점, 대형마트에 밀리지 않아야 한다는 일념으로 2시간 이상 가게 문을 닫는 법이 없으며 배달도 마다하지 않는다. 그런 엄마에게 딸처럼 키운 동생 선희는 늘 걱정이다. 생계를 위해 물장사를 하고 이른 아침, 늦은 저녁 가게로 와 한풀이를 하는 선희를 볼 때마다 가게를 접으라고 말은 하지만 특별한 대안 없이 그 둘은 때론 딸과 엄마처럼, 때론 남보다 못한 가족처럼 삶이 모이는 장군 슈퍼를 살아낸다.
그런 장군 슈퍼에 어느 날 예기치 않은 전화 한 통이 걸려온다.
The BC 12월 life
Q. 작품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성병숙 이하 ‘성’) 장군 슈퍼를 중심으로 한 아들과 엄마의 이야기이다. 남편을 먼저 떠나보낸 엄마가 어떻게 가족을 끌어안고 살아가는지를 자극적이지 않고 담담하게 보여준다. 평범한 일상의 이야기로 그 안에 기쁨과 눈물, 슬픔이 모두 담겨 있다.
2003년 초연되었고 김한길 작가의 작품이다. 김 작가의 <춘천거기>도 정말 좋은 작품이었고, 작가에 대한 믿음이 있었기에 함께 하자는 제안이 왔을 때 두 번 생각할 것도 없었다. 연습을 하면 할수록 정말 좋은 작품이라는 확신이 든다.
(서송희 이하 ‘서’) 외로운 사람들의 이야기로, 대본을 읽는 순간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 눈물이 너무 많이 나서 연습 초반에는 제대로 연기를 할 수 없을 정도였다. 그만큼 공감이 많이 가는 작품이다.

Q. <장군슈퍼>가 궁극적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는?
(성) 그래도 힘내서 한번 살아보자, 살아 보니까 살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 바로 우리의 삶이다. 이런 이야기가 아닐까? 그리고 그 힘의 원천은 가족에게서 나온다는 것을 알려준다.

Q. 맡은 배역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성) 엄마 역할이다. 배역의 이름이 따로 없다. 엄마는 이름이 필요 없는 강인한 존재이다. 자신보다는 늘 주변의 부족한 점을 채우고, 동시에 쓰레기통처럼 온갖 고민을 끌어안는다. 극중 엄마 역시 아들인 장군이와 동생인 선희, 아들의 여자 친구인 미선 등을 모두 한 가족으로 만드는 커다란 그릇이다.
(서) 장군과 사랑에 빠지는 미선이라는 캐릭터다. 외로움이 많은 인물이다. 사랑을 갈구하지만 정작 사랑받는 것을 두려워한다.

Q. <장군슈퍼>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
(서) 60대부터 2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캐릭터가 나온다. 그렇기에 어떤 관객이 오셔도 자신의 이야기처럼 공감하면서 작품을 보실 수 있을 것 같다.

Q. 엄마에게 장군은 어떤 존재인가?
(성) 모든 것을 다 주어도 아깝지 않은 존재다. “장군이 내가 키웠어”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다. 키웠다라는 말에는 하나의 작은 생명체가 온전히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켜주며 삶을 함께 채워주었다는 의미가 담겼다. 엄마에게 장군이란 그런 아들이다.

Q. 미선이 장군에게 왜 끌렸다고 생각하는가?
(서) 장군이의 물음에 “사랑한다고 말했잖아”라고 대답하는 대목이 나온다. 사랑이 고팠던 미선이기에 세속적인 조건보다 진심을 거부할 수 없었을 것 같다.

Q. 가장 좋아하는 장면이 있다면 어떤 장면인가?
(성) 장군이와 미선이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장면이다. 요즘 젊은이들은 사랑에만 집중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다. 상대방의 직업, 집안 등 따지는 것이 많다.
그런 면에서 장군과 미선의 사랑은 정말 사람 하나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서 보면 나도 모르게 마음이 따뜻해진다.

Q. 이번이 몇 번째로 함께한 무대인가?
(서) 벌써 다섯 번째이다. 5년 전쯤 <내가 가장 예뻤을 때>를 함께한 것이 처음이었다. 당시 연기를 잠시 쉬었다가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었을 때였는데 엄마와 함께 캐스팅이 되었다. 자연스럽게 평소 우리의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성) 신기하게도 나한테 작품 제의가 들어오면서 송희가 함께 캐스팅되기도 하고, 송희가 먼저 참여한 작품에 내가 캐스팅되기도 한다. 모녀가 함께 같은 무대에 오르는 일은 배우라 해도 흔하지 않은 경험이다. 이렇게 소중한 기회를 여러 번 얻게 된 것이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Q. 동료로서 서로를 평가한다면?
(성) 주위에서는 닮았다고, 특히 목소리가 많이 닮았다고 하는데 뜯어보면 정말 다른 점이 많은 배우다. 성격이 전혀 다르고, 송희는 선이 굵다. 나한테는 없는 장점이 많다. 특히 여배우로서 섹시한 매력이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서) 허공에 있는 이야기를 손안에 꽉 쥐어주듯이 관객의 공감을 정말 잘 이끌어 낸다. 배우에게 이보다 더 좋은 능력이 있을까 싶다. 행복하게도 연기 교과서가 가까이에 있어서 늘 보고 배우려고 한다.
Q. 가족과 함께 무대에 오르는 것은 어떤 기분인가?
(성) 송희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나는 딸이 배우로서 한 단계씩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다.
(서) 솔직히 부담이 많이 된다. 잘해야 된다는 생각 때문에 긴장을 더 많이 하게 되는 것 같다. 하지만 함께 한 작품이 늘어갈수록 엄마와 나를 분리하는 방법을 조금씩 터득해 나가는 것 같다. 결국 내가 더 잘하면 되는 것이다.
엄마와 함께 작품을 해서 가장 좋은 것은 모든 상황이 연습실이 된다는 것이다. 밥을 먹다가도, 세수를 하다가도 자연스럽게 연기 연습을 할 수 있다.

Q. 1년 전쯤 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함께 ‘사랑의 이름표’를 불러 화제가 되었다.
(성) 돌아가신 어머니가 제일 좋아하셨던 노래다. 치매로 고생하실 때도 이 노래가 나오면 그렇게 즐거워하시던 모습이 지금도 눈에 선하다. 당시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우리 모녀의 모습을 어머니가 멀리서 지켜봐 주시는 것 같았다.
(서) 선곡을 하면서 정말 고민이 많았는데, 진실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우리 모녀에게 가장 의미가 있는 노래를 골랐다. 엄마가 바빠서 외할머니께서 나를 돌봐주시는 시간이 더 많았다. 그렇기에 나에게 외할머니는 엄마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사람이다.

Q. 지금까지 출연한 작품들 중에서 조금 특별한 작품이 있다면?
(성) 삶의 중요한 고비마다 힘이 되어준 것이 바로 연극 무대였다. 모든 작품이 소중하게 느껴지고, 배역 운이 많은 배우라고 생각하고 늘 감사하다. 하나만 꼽기 힘들지만 <친정 엄마>라는 작품은 어머니가 편찮으신 와중에도 극장에 와서 내 작품을 봐주신 마지막 작품이라서 조금 더 특별하다.
(서) 엄마와 처음으로 함께한 <내가 가장 예뻤을 때>도 소중한 추억이고, 안톤 체호프의 <갈매기>에서 아르까지나 역을 맡았는데 나에게 좀 버거운 역할이었다. 배우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도전이어서 기억에 남는다.

Q. 작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있다면 무엇인가?
(성) 작품을 선택하기 전에 ‘이 작품이 관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를 먼저 생각한다. 관객의 마음에 와 닿는 작품을 하고 싶다. 누구든 작품을 보고 조금이라도 위로를 받을 수 있다면 그보다 더 행복한 결과는 없을 것 같다.
(서) 배우로서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어떤 역할도 소중하다. 작품을 선택할 때 엄마의 조언을 많이 듣는다. <갈매기>도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앞선 작품이었지만 도전해 보라는 어머니의 격려가 큰 힘이 되었다.
배우 서송희를 단단하게 만들 수 있는 무대라면 어떤 작품이라도 기꺼이 하고 싶다.

Q. 체력 관리 비법은?
(성) 같이 많이 걷는다. 집 뒤에 작은 산이 있는데 아침나절에 같이 올라갔다 내려오면 1시간 남짓 걸리는 코스로 자주 다닌다.
(서) 공연장에 올 때도 가급적 걸어서 오려고 한다. 걸으면서 몸의 근육도 풀고,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보면 어느새 극장에 닿는다. 시간이 날 때 발레, 필라테스 등으로 체력을 키우려고 노력한다.

Q. 2021년 계획이 있다면?
(성) 드라마도 하고 연극 무대에도 계속 오를 생각이다. 주어진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고 싶다.
(서) 아직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지만 다른 작품으로 빠른 시간 안에 찾아뵐 것 같다.

Q. 끝으로 [THE BC] 매거진 독자들께 인사 말씀을 부탁드린다.
(성) 생활인으로 살다 보면 돈이 삶의 전부가 되어버릴 때가 많다. 하지만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돈이 아니다. <장군슈퍼>를 비롯해 연극과 같은 문화적 경험이 분명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많이 힘든 시기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극장에서 즐거운 경험을 나누고 가셨으면 좋겠다.
(서) 조금 쉬어가고 싶을 때, 연극이 휴식처가 되어 줄 것이다. 힐링이 필요한 분이시라면 <장군슈퍼>와 함께 올겨울 좋은 시간을 누리셨으면 좋겠다. 정말 좋은 작품이고, 배우들 모두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장군슈퍼 (연극)
---------------------------------------------------------------
ㆍ특전 : BC VIP 카드 회원 (e-플래티늄 제외) 최대 40% 할인
ㆍ일시 : 12월 3일~12월 13일까지
ㆍ장소 : 한성아트홀 2관
ㆍ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센터 :
  1577-4388 (paybo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