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7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6년 07월호

노트르담 드 파리
노트르담 드 파리

파격과 감동의 깊은 울림.

작년 프랑스 오리지널 팀 내한 공연으로 큰 사랑을 받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가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3년 만에 한국어 라이선스 공연 무대를 펼친다. 우선 가장 관심을 모은 것은 화려한 캐스팅이다. 콰지모도 역에는 한국을 넘어 영국 웨스트엔드에서도 실력을 인정받은 배우 홍광호, 뮤지컬에 야심 차게 출사표를 던진 케이윌, 라이선스 공연에서는 드물게 콰지모도와 클로팽 두 역할을 맡게 된 문종원이 캐스팅되었다. 또 ‘노트르담 드 파리’를 대표하는 윤공주, 마이클리, 정동하, 서범석, 최민철을 필두로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하는 전나영, 린아, 김다현, 오종혁, 이충주, 박송권, 김금나, 다은(2EYES) 등이 가세하면서 최강의 시너지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는 1998년에 프랑스 초연 이후부터 지금까지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이 전 세계 프로덕션에 참가하며 견고하고 완벽한 퀄리티를 유지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한국어 라이선스 공연 역시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의 참여는 물론 프랑스에서 직접 공수해온 세트로 2013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세련된 무대를 선보인다. 여기에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도 극찬한 한국 배우들의 빛나는 연기가 더해져 더욱 커다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실 2016년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에 매우 특별한 해다. ‘노트르담 드 파리’의 역사적인 초연이 펼쳐졌던 프랑스 파리의 팔레 드 콩그레 극장에서 오는 11월 공연을 앞두고 있으며, 이를 기념하는 월드 투어를 계획하고 있는 것이다. 이로써 한국뿐 아니라 프랑스, 이탈리아, 폴란드 등 전 세계에서 ‘노트르담 드 파리’의 열풍이 이어질 예정이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빛나는 무대를 선사할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가 올해도 뮤지컬 팬들의 기대를 결코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빨간날엔 BC 1+1
※ 1+1 공연 대상 월 2천 매 한정

ㆍ특전 : BC카드로 결제 시 VIP석 티켓 1+1
ㆍ일시 : 7월 31일 15:00, 19:00
ㆍ장소 :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ㆍ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스위니토드
스위니토드

충격의 스릴러 뮤지컬이 찾아온다.

올여름 뮤지컬 무대는 그 어느 때보다 대작들이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많은 대작 사이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뮤지컬 ‘스위니토드’다. 첫 티켓 오픈과 동시에 예매 랭킹 1위를 석권하며 ‘2016년 최고의 기대작’이라는 명성을 더욱 공고히 만들기도 했다. 사실 뮤지컬 ‘스위니토드’의 이러한 돌풍은 예견된 일이었다. 조승우, 양준모, 옥주현, 전미도, 서영주, 윤소호, 이승원, 김성철, 이지혜, 이지수 등 최강의 라인업으로 연일 화제를 모았기 때문이다.

19세기 영국을 시대적 배경으로 한 ‘스위니토드’는 한때 아내와 딸을 보살피는 가장이자 건실한 이발사였던 벤자민 바커가 그를 불행으로 몰아넣은 터핀 판사를 향한 복수를 위해 15년의 억울한 옥살이를 마치고 복수를 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우리에게는 영화로 더 먼저 알려졌지만 브로드웨이에서 ‘스위니토드’의 시작은 뮤지컬이었다. 1979년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프로덕션은 토니 어워드에서 최우수 뮤지컬상, 최우수 극본상, 최우수 음악상을 포함해 총 8개 부문을 수상했다. 또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에서도 최우수 뮤지컬상, 최우수 극본상, 최우수 작사상, 최우수 음악상 등 무려 9개 부문을 수상하며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걸작’의 탄생을 알렸으며, 현재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하게 재해석되고 있다.
2016년 시즌에는 브로드웨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연출가 에릭 셰퍼(Eric Schaeffer)가 한국에서 첫 무대 연출을 맡았고, 원미솔 음악감독, 오필영 무대 디자이너, 이우형 조명 디자이너 등 한국 뮤지컬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이 만나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충격적인 스릴러 무대를 꾸민다. 최고의 연출진과 최고의 캐스트가 선보일 전율의 무대는 관객들의 눈과 귀를 확실히 사로잡을 것이다.


빨간날엔 BC 1+1
※ 1+1 공연 대상 월 2천 매 한정

ㆍ 특전 : BC카드로 결제 시 VIP석 티켓 1+1
ㆍ 일시 : 7월 24일 18:30
ㆍ 장소 : 샤롯데씨어터
ㆍ 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잭 더 리퍼
잭 더 리퍼

다시 돌아온 대표 한류 뮤지컬.

대표 한류 뮤지컬 ‘잭 더 리퍼’가 3년 만에 국내 공연을 펼친다. 오는 7월 개막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잭 더 리퍼’는 2009년 초연 이래,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스릴러 뮤지컬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12년에는 일본 도쿄 아오야마 극장에서의 전석 매진, 전회 기립의 기록을 세우며 K-뮤지컬 시대를 이끌어낸 작품이다.
앤더슨의 사건 보고로 시작되는 뮤지컬 ‘잭 더 리퍼’는 극 중 사건을 따라가는 수사극으로 ‘이중 회전무대’를 이용, 한 무대에서 두 공간을 연출해 극을 빠르게 전개한다. 연쇄 살인 사건 속에 숨겨진 한 남자의 사랑은 악마와의 거래로 파국으로 치닫고, 작품은 강력한 반전을 선사하며 막을 내린다. 이 작품은 체코 원작의 라이선스 뮤지컬이지만 줄거리, 노래, 무대 등이 90퍼센트 이상 한국 정서에 맞게 재창작되어 ‘원작을 뛰어넘는 완벽함’이라는 평을 받았다. 원작자들에게도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해외 진출 시 한국 버전의 ‘잭 더 리퍼’가 공연되는 쾌거를 이뤄내며 이례적인 흥행 신화를 기록하기도 했다.

모든 캐릭터가 살아 숨 쉬는 ‘잭 더 리퍼’는 뮤지컬 배우들의 워너비 작품으로 손꼽힌다. 사랑을 좇는 다니엘과 잔혹한 살인마 잭, 그리고 잭을 뒤쫓는 앤더슨까지, 세 배역의 호흡과 연기력이 빛을 발하는 이 작품은 매 공연의 캐스팅만으로도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이번 ‘잭 더 리퍼’에는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악마와 거래를 하는 외과의사 다니엘 역에 류정한, 엄기준, 카이가 캐스팅되어 순애보 사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런던의 강력계 수사관 앤더슨 역에는 김준현, 박성환, 조성윤이, 런던을 공포로 몰아넣는 연쇄 살인마 잭 역에는 이창희와 테이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

화려한 캐스팅과 함께 다시 돌아온 뮤지컬 ‘잭 더 리퍼’가 이번에는 또 어떤 흥행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빨간날엔 BC 1+1
※ 1+1 공연 대상 월 2천 매 한정

ㆍ 특전 : BC카드로 결제 시 VIP석 티켓 1+1
ㆍ 일시 : 7월 24 · 31일 15:00
ㆍ 장소 : 디큐브아트센터
ㆍ 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 - 4388
   loung.bccard.com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불가능을 현실로 만든 20년.

정형화된 마술쇼를 벗어나 이은결만의 ‘매직 콘서트’를 만들어온 그가 20주년을 기념해 한 차원 더욱 성숙해진 모습으로 부산 관객들을 찾는다. 이은결의 20년 마술 인생의 노하우가 녹아든 이번 공연은 마술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아 일상생활에서 가능한 마술에서부터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이은결만의 스펙터클한 마술까지 총망라되어 있다. 또한 이은결만의 환상적인 마술과 함께 선보이는 특유의 재치와 화려한 퍼포먼스는 공연의 질을 한층 높이며 관객들의 기대에 충족할 만한 최고의 공연을 선사할 것이다.

이은결은 관객들의 눈앞에서 자신만의 언어로 모든 불가능할 법한 트릭의 한계를 깨버린다. “인간은 한계를 인지하는 순간, 좌절하게 되는데 나는 끊임없이 불가능은 없다는 것을 관객분들에게 보여주려고 한다”고 이야기하는 이은결은 마술을 통해 인간의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보여주고 있다. 또한 마술의 정의를 ‘휴머니즘이 느끼는 환상’으로 바꿔놓고자 하며, 우리에게 ‘왜 환상이 필요한가?’ ‘왜 환상을 추구하는가?’라는 물음을 던지며 그에 대한 해답을 찾아갈 계획이다.
10년 주기로 특별 제작되는 프로젝트, ‘일루셔니스트(Illusionist) 이은결’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특별한 공연으로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퍼포먼스는 물론 이은결의 독창적인 상상력과 표현력이 만들어낸 완벽한 조합의 마술 공연 완결판이 될 것이다. 이번 공연은 그동안 이은결과 함께 연출 감독, 디자이너가 오랜 시간에 걸쳐 만들어낸 결과물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기존에 보여줬던 마술을 뛰어넘어 환상(일루션)을 그려내기 위해 무대 연출, 소품, 무대 디자인과 영상 및 미술 등 전반에 걸쳐 공연 콘셉트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데 초점을 두고 작업한 최고의 결과물이다.


빨간날엔 BC 1+1
※ 1+1 공연 대상 월 2천 매 한정

ㆍ 특전 : BC카드로 결제 시 R석 티켓 1+1
ㆍ 일시 : 7월 31일 14:00
ㆍ 장소 : 센텀시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
ㆍ 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 - 4388
   loung.bccard.com

[ 사진 제공 : ㈜이은결프로젝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