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4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6년 04월호

아마데우스
아마데우스

록 스타가 된 천재 뮤지션 모차르트

뮤지컬 ‘아마데우스’는 모차르트를 ‘시대를 거스른 최초의 록 스타’라는 색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는 데서 시작됐다.
1년여의 기간을 거쳐 탄생한 대본과 2년 가까이 작업한 수준 높은 음악은 이 작품이 ‘인간 모차르트’를 진정성 있게 표현하기 위해 얼마나 큰 노력을 기울였는지 짐작하게 한다. 프랑스 전역을 넘어 유럽을 강타한 초대형 히트 뮤지컬 ‘아마데우스’는 원제 ‘모차르트 오페라 록’으로 국내에 소개되었다. 이번 공연은 아시아 최초 내한이자 프랑스 내에서 마지막 공연을 올렸던 2011년 이후 5년 만에 새로운 타이틀로 관객들과 만난다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뮤지컬 ‘아마데우스’는 3D 영화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국내 뮤지컬 마니아 사이에서도 반드시 봐야 할 작품으로 손꼽힌다.
이후 2012년 한국어 라이선스 초연을 통해 대중에게 강렬한 충격을 안겨주며 두꺼운 팬층을 형성했다. 2015년 한 설문조사에서는 관객이 선정한 ‘다시 보고 싶은 뮤지컬 1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었던 것은 아름다운 클래식 선율과 강렬한 록 사운드가 만나 지금까지 재해석된 모차르트 음악 중 최고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뮤지컬 ‘아마데우스’의 음악에 있다. 두 장르의 완벽한 조화는 웅장하고 풍성한 화음을 만들어내며, 장면 사이사이에 녹여낸 모차르트의 선율은 열정적이었지만 처절하리만큼 외로웠던 그의 삶에 더욱 몰입하게 해준다.
5년 만에 올리는 무대인 동시에 아시아 최초의 내한 공연이기 때문에 캐스팅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초연 당시 모차르트가 환생했다고 할 만큼 완벽하게 모차르트 역을 소화한 미켈란젤로 로콩테가 이번 공연을 위해 한국을 찾는다. 또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 페뷔스 역으로 국내 관객에게도 친숙한 로랑 방이 새로운 살리에리로 합류한다.


빨간날엔 BC 1+1
※ 1+1 공연 대상 월 2천 매 한정

ㆍ특전 : BC카드로 결제 시 1+1
ㆍ일시 : 4월 10일 14:00 / 4월 17일 14:00, 18:00
ㆍ장소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ㆍ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삼총사
삼총사

진짜 남자의 전설이 시작된다

탄탄한 작품성과 흥행성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대한민국 최고의 스테디 셀러 뮤지컬 ‘삼총사’가 다시 찾아왔다. 이름만으로도 관객들을 감동으로 물들이는 뮤지컬 ‘삼총사’는 17세기 파리를 배경으로 정의로 뭉친 남자들의 우정을 담고 있다. 2년여 만에 돌아온 ‘삼총사’는 화려한 무대와 최고의 배우들의 호연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뮤지컬 ‘삼총사’의 가장 큰 의미는 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한일 동시 공연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명실상부한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이자 한류의 중심이 된 작품이라는 점이다. 이번 뮤지컬 역시 그 역사의 기록을 이어갈 예정이다. 새로운 캐스팅이 가장 먼저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왕실의 총사가 되고자 파리로 상경한 돈키호테 같은 성격의 달타냥 역에는 크로스오버 뮤지션이자 뮤지컬 배우인 카이와 제국의아이들의 박형식, B1A4 신우와 산들이 캐스팅되었다. 검으로 총알도 튕겨낸다는 전설적인 검객 아토스역에 강태을과 박은석이, 날카로운 추리력의 로맨티시스트 아라미스 역에 박성환과 조강현이, 허풍은 심하지만 화끈한 바다 사나이 포르토스 역에는 장대웅과 황이건이 각각 캐스팅되었다.

또 복수만을 위해 삶을 불사르는 미모의 여간첩 밀라디 역에는 윤공주와 이정화가, 달타냥과 첫눈에 사랑에 빠지는 파리의 청순한 여인 콘스탄스 역에는 조윤영, 프랑스의 추기경이자 재상으로 야욕을 품은 모략가 리슐리외 역에 김성민, 리슐리외 근위대장 쥬사크 역에 이재근이 각각 캐스팅되어 작품을 든든하게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여기에 찬란한 조명 기술과 무대 디자인, 다채로운 의상과 풍성한 음악, 삼총사의 백미인 검술 장면을 아크로바틱 같은 현란한 무술과 정교한 기술로 화려하게 완성한 액션이 작품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빨간날엔 BC 1+1
※ 1+1 공연 대상 월 2천 매 한정

ㆍ특전 : BC카드로 결제 시 1+1
ㆍ일시 : 4월 3 · 10 · 17 · 24일
ㆍ장소 : 디큐브아트센터
ㆍ공연시간 : 15:00
ㆍ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위키드
위키드

환상의 초록 마법 속으로

뮤지컬 ‘위키드’가 다시 한 번 국내 관객들을 찾아온다. 5월 대구 공연을 시작으로 7월 서울로 이어지는 이번 공연은 거대한 세트와 무대 메커니즘 등 전 세계에서 동일하게 운영되는 ‘위키드’ 프로덕션의 스케일을 그대로 옮겨놓은 무대로, 국내 관객들에게 뮤지컬의 진수를 맛볼 수 있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뮤지컬 ‘위키드’는 초연 이후 12년째 박스 오피스 1위로 여전히 변함없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흥행 콘텐츠. 토니상, 그래미상, 호주 헬프만상 등 전 세계 유수 시상식에서 1백여 개의 트로피를 석권했고, 공연하는 모든 도시에서 새로운 박스 오피스 기록을 세웠다. 54회의 무대 체인징, 단 한번의 암전이 없는 환상적인 무대 메커니즘과 40억 원의 가치를 지닌 350여 벌의 화려한 의상, 3백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로 트리플 플래티넘을 기록한 아름다운 음악을 바탕으로 한 공연이다.

2016년 ‘위키드’ 초록 돌풍의 시작점이 될 대구 공연은 17인조 오케스트라와 거대한 무대 메커니즘이 그대로 옮겨져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진수를 만날 기회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 기대감을 반영한 듯 티켓 오픈 첫날 예매처 판매 기준 6천1백 매의 판매고를 기록, 지방 공연 사상 최고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위키드’의 흥행 마법이 대구에서도 통했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위키드가 예매 오픈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최정상의 디바가 한자리에 모였기 때문이다. 얼마 전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왕의 자리를 차지한 이 시대의 디바 차지연을 포함해 박혜나, 정선아와 아이비가 각각 엘파바, 글린다로 캐스팅되어 어떠한 매력의 마녀로의 변신할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로 이어질 ‘위키드’의 2016년 공연 소식은 좋은 뮤지컬을 기다리던 팬들의 오랜 갈증을 풀어줄 것이다.


ㆍ특전 :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10% 할인 (대구 VIP석 · 서울 R석 14만 원 → 12만6천 원)
ㆍ일시 : 대구 5월 18일~6월 19일
             서울 7월 12일~8월 28일
ㆍ장소 : 대구 계명아트센터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ㆍ공연시간 : 대구 평일 19:30
                           주말· 공휴일 14:00, 19:00 (월요일 쉼)
                    서울 화·목· 금요일 20:00
                           수요일 15:00, 20:00
                           주말· 공휴일 14:00, 19:00 (월요일 쉼)
ㆍ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난쟁이들
난쟁이들

동화 같지 않은 동화 이야기

늘 보아오던 이미지가 180도 달라져서 다가온다면? 바로 그 바뀐 이미지에 많은 사람이 큰 쾌감을 느끼게 된다.

천사 같은 이야기로만 일관된 동화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바로 그 점에서 뮤지컬 ‘난쟁이들’은 기존의 틀을 깬 스토리와 파격적이고 흥미진진한 무대 연출로 흥행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고 있다. 더욱 친숙하고 대중적인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개막한 지난겨울부터 지금까지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블록버스터급 홍보 영상과 이색적인 마케팅 역시 개막 전부터 관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뮤지컬 ‘난쟁이들’은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동화 <신데렐라> <백설공주> <인어공주>를 바탕으로 기발한 상상력을 더해 현재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심리를 반영한 남자 버전의 신데렐라 스토리다. 대중에게 친숙한 동화 속 주인공들의 색다른 변신이 관객들로 하여금 흥미로움과 기대감을 자아내게 한다.

초연 당시 대본, 음악, 가사의 삼박자에 유머 코드 넘치는 연출과 배우들의 연기가 더해져 창작 뮤지컬의 힘을 여실히 보여준 수작으로 평가받았다. 2015년 한국문화예술원 우수 작품 재공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는 내숭 없는 솔직한 연기를 보여주며 넘치는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운 초연 배우 정동화, 조형균, 최호중, 최유하, 전역산, 우찬, 백은혜, 송광일에 개성 넘치는 배우 원종환, 유연, 신의정이 합류하여 더욱 탄탄하고 맛깔스러운 무대와 함께 흥미진진한 공연을 선보인다. 동화를 비틀어 날리는 유쾌한 돌직구로 어린이는 물론 어른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뮤지컬 ‘난쟁이들’은 오는 6월 26일까지 대학로 티오엠 1관에서 공연된다.


빨간날엔 BC 만원의 행복

ㆍ특전 : BC VIP 카드 회원 (e-플래티늄 제외)
            최대 75% 할인 (S석 4만 원 → 1만 원)
ㆍ일시 : 4월 3일 15:00, 18:30 / 4월 10일 15:00
ㆍ장소 : 대학로 TOM 1관 ((구) 필링)
ㆍ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