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07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7년 07월호

이상한 나라의 디토
이상한 나라의 디토

앨리스와 떠나는 환상의 클래식 음악 여행.

‘이상한 나라의 디토’는 어릴 적부터 즐겨 듣던 친숙한 클래식 명곡들과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기반으로 한 영상 퍼포먼스를 함께 즐기는 유쾌한 공연이다.

이처럼 ‘이상한 나라의 디토’는 음악뿐 아니라 기존 청소년 음악회에서 만나지 못한 기발하고 환상적인 무대연출, 영상, 스토리가 가득한 공연으로 클래식 음악이 낯선 사람도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다.

다양한 분야가 클래식이라는 공통분모로 만나는 만큼 참여하는 아티스트 역시 특별하다. 우선 한국 클래식의 대표 주자이자 콩쿠르의 여왕인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가 악장을 맡아 디토 체임버 오케스트라를 이끈다.

유명 클래식 스타들이 오케스트라를 구성해 연주하는 모습 또한 관객에게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신지아뿐 아니라 한국 클래식에서 가장 핫한 젊은 연주자들도 오케스트라 멤버로 함께한다. 첼리스트 문태국과 클라리네티스트 김한 또한 오케스트라 멤버로 참여하며, 피아노 듀오로 활동하고 있는 베리오자 듀오가 두 대의 피아노 연주를 펼친다.
이번 공연의 프로그램은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그리고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다. 각 음악가의 대표작이자 모든 연령층의 관객으로부터 변함없이 사랑받고 있는 곡들이다. 명랑하고 우아한 멜로디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는 모차르트가 작곡한 13곡의 세레나데 가운데 가장 뛰어난 곡으로 특히 인기가 높은 작품이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누구나 가장 먼저 떠올리는 ‘호두까기 인형’부터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과 프로코피예프의 ‘피터와 늑대’와 함께 오케스트라의 다양한 악기의 특징을 혁신적이고 흥미롭게 소개한 작품으로 평가되는 ‘동물의 사육제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곡들로 채워진다.


BC VIP 카드 회원 할인 이벤트

ㆍ특전 :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10% 할인
ㆍ일시 : 8월 19 ~ 20일
ㆍ장소 :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ㆍ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

뒤집어져서 더욱 비범한 스토리.

우리에게 익숙한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를 완벽히 뒤집는 명품 코미디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는 ‘선’과 ‘악’을 완벽하게 분리하는 신약 개발에 실패한 지킬 박사가 다가올 연구 발표회에서 자신의 분리된 악한 인격 하이드를 연기할 무명 배우 빅터를 고용하며 펼쳐지는 예측 불허 코미디극이다.

평범함 속에서 비범함을 낳는 작가, 희극의 명장 ‘미타니 코키’의 작품으로, 잘 짜인 극본 안에 효율성 있게 배치된 웃음 포인트, 생각할 틈 없이 빠른 템포로 이어지는 움직임과 대사들로 관객들은 익숙하면서도 새롭고, 대중적이면서도 파격적인 이야기를 함께 즐기며 마음껏 웃게 되는 명실공히 명품 코미디 연극이다.

2017년 연극 ‘술과 눈물과 지킬앤하이드’의 무대는 개성 강한 캐릭터의 장점을 십분 살려줄 연기력으로 각광받는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인간의 이중성을 분리할 수 있는 신약을 개발 중인 신경의학 전문 의사이자 과학자 ‘지킬 박사’ 역에는 드라마와 연극 무대는 물론, 매체를 넘나드는 활약을 하며 안정감 있는 연기로 믿음을 주는 배우 윤서현과 최근 영화 ‘쇠파리’로 주목받는 배우 김진우가 캐스팅되었다. 두 배우는 진지한 모습이 웃음을 더 자아내는 지킬 박사의 코믹 연기를 각자의 매력으로 중무장해 무대 위에서 보여준다.
요리 따위에는 관심도 없고 관능 문학을 즐겨 읽는 자유로운 숙녀이자 지킬 박사의 약혼녀 ‘이브 댄버스’와 이브의 또 다른 인격체 ‘하이디’ 역에는 박하나와 가수 겸 배우 스테파니가 함께 캐스팅되어 상반된 이미지의 이브 댄버스와 하이디를 색다른 매력으로 선보인다. 지킬 박사와 체격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지킬 박사의 악한 인격체 ‘하이드’를 연기하는 배우 ‘빅터’ 역에는 정민과 장지우가 발탁돼 무명 배우 ‘빅터’를 완벽하게 소화한다.


BC VIP 카드 회원 할인 이벤트

ㆍ특전 :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40% 할인
ㆍ일시 : 8월 20일까지
ㆍ장소 :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ㆍ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모범생들
모범생들

나쁜 엘리트들의 백색 누아르.

연극 ‘모범생들’은 소위 모범생이라 불리는 명문 외고 3학년 학생들의 성적을 올리기 위한 치열한 경쟁과 그 속에서 그들이 겪는 열등감과 강박관념을 쿨한 척, 유머러스한 척, 세련된 척 풀어낸 작품이다. 단순해 보이지만 그 속은 복잡하다.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욕망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을 던진다.

독특한 시점으로 현실의 어두운 면을 비판하는 연극 ‘모범생들’은 2007년 초연 이후 640회 이상의 공연, 7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10주년을 맞은 2017년 공연에서는 더욱 특별한 무대를 보여준다.

‘백색 누아르’를 표방하는 이 작품에는 일반적인 누아르 영화에서 보여주는 조직 폭력배, 마약 밀매단, 총격전은 일절 등장하지 않는다. 그보다 더한 무폭력의 폭력이 있을 뿐이다. 스스로의 욕망인지, 사회에서 강요받은 욕망인지도 모른 채 신분 상승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주인공들의 모습은 사회에 의한, 또는 스스로에 의한 ‘백색 전쟁’을 치르는 것처럼 보인다.
연극 ‘모범생들’이 10년 동안 사랑받는 큰 이유 중에는 탄탄한 스토리를 뒷받침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있다. 태생부터 남다른 잘생기고 냉소적인 매력의 민영, 상위 0.3퍼센트를 꿈꾸며 치밀하게 사건을 주도하는 카리스마 명준, 말 많고 탈도 많은 눈치 백단, 넉살 백단의 웃음폭탄 수환, 단순 무식한 주먹짱이지만 가장 정의로운 의리남 종태까지 잘생긴 외모에 깔끔한 명문 외고 교복을 입고 향수 냄새 폴폴 풍기는 ‘엄친아’들이 등장한다.

이번 시즌에서는 10주년을 책임져야 하는 만큼 이호영, 김대종, 홍승진, 홍우진, 김슬기, 김대현, 김지휘, 양승리 등 역대 배우들과 안세호, 김도빈, 조풍래와 같은 새로운 배우들까지 각기 다른 매력의 모범생들이 무대에 올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BC VIP 카드 회원 할인 이벤트

ㆍ특전 :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25% 할인
ㆍ일시 : 8월 27일까지
ㆍ장소 : 드림아트센터 4관
ㆍ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캣츠 내한공연
캣츠 내한공연

새로워진 캣츠가 서울에 왔다.

전 세계에서 제2의 ‘캣츠’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새로워진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이 7월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내한 공연은 대대적인 리모델링에 들어가는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리는 마지막 공연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또한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로 아카데미 3관왕을 수상한 톰 후퍼 감독이 연출을 맡아 영화로 제작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기대감을 높인다.

환상적인 군무와 세계적인 명곡 ‘메모리(Memory)’를 포함한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랑받는 세계적인 클래식 명작 ‘캣츠’는 뮤지컬의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와 최고의 제작자 카메론 매킨토시 콤비가 T. S. 엘리엇의 시‘지혜로운 고양이가 되기 위한 지침서’를 바탕으로 탄생시킨 작품이다.

1981년 첫 공연 이후 세계 30개 국가에서 9천 회 이상 공연되었으며 무려 7천3백만 명 이상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2017년 ‘캣츠’는 두바이, 크로아티아, 벨기에, 스위스에 이어 한국에서 공연되며 다시 한번 세계 무대를 휩쓸고 있다.
새로워진 모습으로 만나는 ‘캣츠’는 질리언 린의 안무에 변화를 주어 더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군무를 선보인다. 여기에 캐릭터별로 의상의 색감이나 패턴, 헤어스타일 등이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고양이스러운 모습으로 무대를 누벼 동시대와 호흡하는 최고의 공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시아에서 새로워진 ‘캣츠’를 가장 먼저 만나는 이번 내한공연은 최고의 역량을 갖춘 배우들이 내한해 뮤지컬 ‘캣츠’만의 진수를 유감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2003년 초연 이후 단 한번의 실패도 없는 이례적인 흥행기록을 가지고 있는 파워 콘텐츠로 자리 잡은 최고의 클래식 명작 ‘캣츠’. 7월,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고양이들의 환상적인 축제에 관객들을 초대한다.


BC VIP 카드 회원 할인 이벤트

ㆍ특전 :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20% 할인
ㆍ일시 : 7월 11일 ~ 9월 10일
ㆍ장소 :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ㆍ문의 :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