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4년 10월호

두결한장 등장인물
음악극 - 두결한장
그들만의 평범한 사랑 이야기


유행처럼 ‘동성애’에 대한 콘텐츠가 많이 선보이고 있지만 판타지만 부각시킬 뿐, 정작 그들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은 많지 않다. 2012년에 개봉한 김조광수 감독의 영화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은 그들의 모습을 솔직하게 보여줌과 동시에 퀴어영화 사상 관객 5만 돌파라는 흥행성까지 갖춘 콘텐츠다.
‘두결한장’은 영화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을 음악극으로 만든 것으로 공연 전부터 탄탄한 맨 파워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원작 감독인 김조광수가 음악극 ‘두결한장’의 총감독을 맡았으며 김태형이 연출을, 추민주가 작사와 각색에 참여했다 참여하는 배우들도 ‘두결한장’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겉으로는 평범한 종합병원 내과의사지만 실은 게이인 민수 역에는 강렬한 연기로 주목받는 정동화와 박성훈이 출연한다. 엄마가 되고 싶은 효진 역은 영화 ‘오감도’ ‘화차’ 등에 출연한 차수연과 손지윤이 캐스팅됐으며,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해 연인의 결혼을 지켜보는 서영 역은 연극 ‘용의자 X의 헌신’ 등에 출연한 리안나가 맡았다. 마지막으로 낮과 밤이 다른 게이 티나 역은 오의식과 강정우가 각각 캐스팅됐다.
이야기는 민수가 행복한 가정을 꾸리길 바라는 부모의 바람에 따라, 법적인 남편이 필요한 산부인과 의사 효진과 결혼하면서 시작된다. 둘은 1년간의 계약결혼을 시작하지만 이들의 결혼생활에 6년간 효진과 알콩달콩한 사랑을 이어온 서영과 어느 순간부터 민수를 사랑하게 된 티나가 끼어들면서 점점 꼬여간다. 관계들이 얽히고설켜 실타래를 하나씩 풀어가는 과정도 만만치 않은 재미를 선사한다.

BC VIP 카드 회원 10월 40% 할인 이벤트
음악극 ‘두결한장’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40% 할인
일시 2014년 9월 27일~11월 30일
장소 DCF 대명문화공장
공연시간 평일 20:00, 토요일 15:00, 19:00 일요일 14:00, 18:00( 매주 월요일 쉼 )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cultureloung.bccard.com
뿌리 깊은 나무 등장인물
창작 가무극 - 뿌리 깊은 나무
혁명이 시작됐다


우리 주변엔 ‘왜’라는 의문이 어색한 것들이 있다. 서울예술단의 새로운 창작 무대 ‘뿌리 깊은 나무’는 바로 이 ‘왜?’라는 물음에 대한 해답을 찾는다. 이정명 작가가 쓴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라는 위대한 업적을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상상력을 더해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낸다. 특히 집현전 살인사건을 두고 단순하게 사건 해결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왜 그래야만 했는가?’에 주목한다. 그 과정에서 한글 창제를 추진하는 세종대왕과 이를 저지하려는 사대부들의 첨예한 대립 구조를 당시의 시대상을 충실하게 반영하면서도 현대 시각에서도 낯설지 않게 풀어냈다.
드라마 못지않게 싱크로율 100%에 가까운 완벽한 캐스팅 역시 이번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준다. 백성을 위하는 마음으로 한글 창제를 주도한 세종 역에는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 ‘서편제’ ‘맨 오브 라만차’ 등에서 묵직하고 선 굵은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은 서범석이 낙점됐다. 집현전 학사들의 연쇄 살인이라는 사건을 해결해 가며 한글 창제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강채윤 역은 임철수와 김도빈이 맡았다.
세종의 충직한 호위무사이자 조선 제일의 검술 실력을 갖고 있는 무휼 역에는 서울예술단원의 대표 배우 최정수와 박영수가 맡았다.
이외에도 소이 역에 박혜정, 성삼문 역에 이시후, 가리온 역에 김백현, 최만리 역에 금승훈 등 서울예술단의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음악, 서울예술단의 퀄리티 높은 예술 안무가 어우러진 무대 판타지를 통해 책과 드라마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것이다.

BC VIP 카드 회원 10월 30% 할인 이벤트
창작 가무극 ‘뿌리 깊은 나무’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30% 할인
일시 2014년 10월 9일~10월 18일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공연시간 평일 20:00, 주말 15:00, 18:00 (매주 월요일 쉼)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cultureloung.bccard.com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공연 장면
뮤지컬 -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사랑한다면 한 번쯤


사랑하는 사람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뮤지컬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가 대학로에서 막을 올린다. 2001년에 초연된 이래, 일본과 대만을 비롯한 135개 지역에서 3천 회 이상 공연을 올리며 85만 관객을 동원한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이번엔 연극이 아닌 관객과 한층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뮤지컬로 돌아왔다. ‘마법에 걸린 연극’ ‘어른을 울리는 어린이극’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는 지난 10년 동안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를 인정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연극으로 자리 잡았다. 뮤지컬 버전은 2013년 11월에 첫선을 보였으며, 연극에 버금가는 호응으로 초연 당시 연장 공연이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이처럼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가 뜨거운 사랑을 받는 이유는 ‘평범함 속의 비범함’을 보여주는 콘텐츠의 힘이다. 마음에서 마음으로 이어지는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의 따뜻하고 순수한 감동은 13년이라는 긴 공연 기간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의 재공연 요청이 끊임없어 이어지고 있다.
단순한 사랑 이야기가 아닌 관객들의 마음을 치유해 주는 스토리의 힘과 감동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명작으로 지치고 힘든 일상 속 단비처럼 관객들과 오래도록 호흡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뮤지컬 무대는 기존 연극이 가지고 있었던 특유의 아기자기함과 뛰어난 상상력은 물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연출이 더해져 동화적이고 낭만적인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졌다. ‘연극’과 ‘뮤지컬’이라는 두 장르의 장점만 모은 뮤지컬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가 올가을 당신의 마음을 촉촉한 사랑으로 물들일 것이다.

BC VIP 카드 회원 10월 30% 할인 이벤트
뮤지컬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30% 할인
일시 2014년 9월 16일~2015년 1월 11일
장소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공연시간 평일 20:00, 토요일 15:00, 18:00 일 • 공휴일 14:00, 17:00 (매주 월요일 쉼)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cultureloung.bc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