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4년 12월호

심야식당 등장인물과 포스터
뮤지컬 심야식당
늦은 밤, 당신을 위로하는 한 끼 식사


국내에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일본 만화 <심야식당>. <심야식당>을 원작으로 한 창작 뮤지컬 ‘심야식당’이 2012년 초연 이후 2년 만에 돌아왔다. 초연 당시 뮤지컬 ‘심야식당’은 아날로그 감성의 아름다운 음악과 정감 있고 디테일이 살아 있는 무대로 관객은 물론 평단의 찬사를 한몸에 받았다.
다시 찾아온 뮤지컬 ‘심야식당’은 초연의 영광과 함께 창작 뮤지컬의 고수와 수준 높은 실력파 배우들의 만남이라는 사실만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제2회 뮤지컬 어워즈 극본, 작사가상 수상에 빛나는 정영, 뮤지컬 ‘김종욱 찾기’ ‘오! 당신이 잠든 사이’ 등을 작곡한 김혜성 등이 참여해 특별하지 않아 더욱 매력적인 이야기들을 감동적인 선율로 표현해 낸다. 여기에 연출가 김동연이 2012년 초연에 이어 올해에도 함께한다. 캐스팅도 믿을 만하다. 식당 주인인 마스터 역에는 작품마다 뚜렷한 개성을 선보이는 송영창과 선 굵은 연기의 대표주자인 성기윤이 캐스팅됐다. 신주쿠 뒷골목 토박이 타다시 역에는 임춘길, 게이 바를 운영하는 50대 게이 역 코스즈 역엔 임기홍, 조직폭력단 간부 켄자키 류 역엔 정의욱, 스트리퍼 마릴린 역에는 조진아와 소정화 등이 함께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뮤지컬 ‘심야식당’을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것은 탄탄한 스토리에 있다. 신주쿠 뒷골목에서 간판도 없이 심야에만 운영되는 작은 식당이 배경으로 주인 마스터를 중심으로 각자의 사연을 가진 손님들이 하나 둘씩 모여들면서 서로의 텅 빈 마음을 위로하는 이야기 구조를 가지고 있다. 자극적인 내용도, 화려하고 현란한 무대와 조명도 없지만 인물들의 삶의 애환과 추억, 누구에게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평범한 사연은 무대를 따뜻함으로 가득 채운다.

BC VIP 카드 회원 12월 30% 할인 이벤트
뮤지컬 ‘심야식당’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30% 할인
일시 2014년 11월 16일~2015년 1월 18일
장소 대학로 뮤지컬센터 중극장
공연시간 평일 20:00, 주말 및 공휴일 15:00, 19:00 (월요일 쉼)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cultureloung.bccard.com
셜록홈즈 등장인물과 포스터
뮤지컬 셜록홈즈 : 앤더슨가의 비밀
세기의 명탐정 셜록의 치명적 매력


다시 보고 싶은 뮤지컬 1위, 관객들이 기다려온 뮤지컬 ‘셜록홈즈’가 다시 돌아왔다. 초연 당시 미스터리 추리라는 새로운 장르, 탄탄한 드라마, 재미까지 놓치지 않는 치밀한 연출력으로 ‘슬리퍼 히트(예상 못한 깜짝 흥행)’를 기록하며 뮤지컬 관계자들을 모두 놀라게 했다. 동시에 좌석점유율 98%를 기록하며 한국 뮤지컬의 가능성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초의 시즌제 뮤지컬을 기획한 것도 ‘셜록 홈즈’만의 매력이다. 올겨울에는 ‘셜록홈즈 : 앤더슨가의 비밀’로 다시 우리 곁을 찾아왔다.
이번 시즌의 집중 탐구 대상은 바로 무대디자인. 원작의 팬들 사이에서 ‘생각의 궁전’이라고 불리는 셜록의 머릿속 ‘이성적 추리’는 영화나 드라마에서 CG나 특수효과로 표현되지만 뮤지컬에서는 무대를 통해 눈앞에서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무대와 유기적으로 맞물려 돌아가는 영상과 조명 연출은 빠른 사건 전개와 셜록이 어떤 생각을 하고 추리하는지를 무대 위에서 효과적으로 보여준다. 또 19세기 말 런던 시대에 충실했던 클래식한 의상은 20세기 초반까지 아우르며 좀 더 모던한 디자인을 가미해 관객들에게 보는 재미까지 더해준다.
뮤지컬 ‘셜록홈즈’를 거론하면서 입체적인 캐릭터인 셜록을 빼놓을 수 없다. 셜록 캐릭터가 가진 코믹함과 진지함, 강렬한 카리스마는 공연을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그 중에서도 초연부터 셜록을 연기해 온 송용진은 무대에서 셜록의 버릇까지 완벽하게 설정해 자신만의 오리지널 셜록으로 분한다. 여기에 에너지 넘치는 연기로 파트너 와슨을 연기한 배우 김정은 등 실력 있는 캐스트들이 참여해 다시 돌아온 셜록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BC VIP 카드 회원 12월 15% 할인 이벤트
뮤지컬 ‘셜록홈즈 : 앤더슨가의 비밀’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15% 할인
일시 2014년 11월 13일~2015년 2월 8일
장소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공연시간 평일 20:00, 토요일 15:00, 19:00, 일요일 및 공휴일 14:00, 18:00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cultureloung.bccard.com
총각네 야채가게 공연 사진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업그레이드된 총각들이 돌아왔다


2008년부터 이어져온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 중 하나인 ‘총각네 야채가게’.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는 국내 성공에 그치지 않고 2013년 일본에서 라이선스 공연 및 초청 공연을 성공적을 마쳤으며 2014년에는 중국에도 라이선스 공연을 성공적으로 궤도에 올려놓았다. 이처럼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는 한국 뮤지컬로는 드물게 한 • 중 • 일 관객을 모두 사로잡은 뮤지컬로 자리매김했다.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가 한국은 물론 일본과 중국의 관객을 사로잡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청춘들의 꿈과 희망’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이 시대 청춘들의 모습을 대변하는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의 내용은 이 뮤지컬이 지난 7년간 이어져올 수 있게 하는 가장 큰 원동력이며, 시간이 흘러도 대중의 환대를 받는 흥행 요소를 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지난 7년간의 사랑을 보상받을 수 있는 기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매년 소극장에서 해오던 공연을 좀 더 큰 규모의 공연장으로 확대해 더욱 많은 관객들과의 교감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
또한 캐릭터와 스토리의 각색을 통해 전작과는 다른 매력의 이야기를 이끌어낸다. 20대와 30대 초반으로 구성돼 있던 다섯 총각들 중 야채가게 대장 태성과 대기업 출신 엘리트 민석은 30대 후반으로 연령대를 변경해 가정과 꿈 사이에서 고민하는 유부남 기러기 아빠를 표현한다. 이 외에도 등장인물들의 갈등과 개인적인 고민 등을 심도 깊게 다뤄 다양한 인간군상을 그린다. 캐스팅도 눈길을 끈다. 총각네 야채가게 대장인 이태성 역에는 임현수와 김태훈이 캐스팅되었다. 2014년 달라진 ‘총각네 야채가게’의 감동은 연말연시를 훈훈하게 달궈줄 것이다.

BC VIP 카드 회원 12월 45% 할인
이벤트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특전 1)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45% 할인 / 2) 라운.G 연말파티(12월 11일~13일, 총 3회) 전석 2만 원
※단, BC VIP카드 회원 선착순 1백 명 전석 1만 원
일시 2014년 11월 21일~2015년 1월 1일
장소 KT&G 상상아트홀
공연시간 평일 20:00, 토요일 및 공휴일 15:00, 19:00(일요일 쉼)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cultureloung.bc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