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5년 11월호

뮤지컬 오케피
뮤지컬 ‘오케피’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뮤지컬이 무대에 오른다.

2015년 연말 유일한 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오케피’는 5년이라는 긴 준비 기간을 거쳐 초연이 성사되었다. 한 번쯤은 궁금했지만 한 번도 본 적 없는 무대 아래 공간인 ‘오케피(오케스트라 피트의 줄임말)’에서 일어나는 웃지 못할 사건과 사고의 연속을 극적 구성으로 묘사한 작품이다. 일본 스타 작가인 미타니 고우키의 첫 번째 뮤지컬로 탄탄한 필력이 빛나는 재기 넘치는 대사와 매끄러운 구성이 돋보인다. 잘 다듬어진 스토리텔링에 힘입어 개성 넘치는 캐릭터 간의 밸런스가 적절히 융화되고, 여기에 완성도 높은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극에 활력을 불어넣음으로써 매 순간 관객의 눈과 귀를 매료시킨다.

또 이 작품은 탄탄한 연기력과 안정된 가창력으로 관객을 압도하는 뮤지컬 배우 군단이 대거 출연해 더욱 매력적이다. 오케스트라를 총괄하는 지휘자 역에 ‘국민 배우’ 황정민과 ‘레베카’ ‘킹키부츠’ 등 흥행 뮤지컬 중심에 있는 오만석이 각각 캐스팅되었다. 오케스트라의 모든 남자 단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하프 연주자 역은 윤공주와 린아가, 오케스트라의 기둥 같은 존재인 오보에 연주자 역에는 서범석과 김태문이, 지휘자의 아내이자 오케스트라의 2인자 바이올린 연주자 역에는 박혜나와 최우리가 더블 캐스팅되어 각기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완성도 높은 음악도 빼놓을 수 없다. 더 뮤지컬 어워즈 음악감독상 최다 수상, 한국 뮤지컬 대상 작곡상 등 한국을 대표하는 마에스트로 김문정의 지휘하에 오케스트라가 선보이는 격조 높은 라이브 연주는 매 공연 그 어떤 뮤지컬에서도 볼 수 없었던 환상의 하모니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라이브 선율로 뮤지컬에 풍성함과 웅장함, 깊이를 더해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말에 가장 보고 싶은 뮤지컬 작품으로 손꼽히는 뮤지컬 ‘오케피’를 놓치면 두고두고 아쉬울 듯하다.

뮤지컬 ‘오케피’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20% 할인
(VIP석 14만 원 → 11만2천 원)
일시 12월 18일~2016년 2월 28일
장소 LG아트센터
공연시간 화 · 목 · 금요일 20:00 / 수요일 15:00, 20:00 /
주말 및 공휴일 14:00, 17:00 (월요일 쉼)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최현우 매직컬 더 셜록
최현우 매직컬 더 셜록
마술의 거대한 판타지와 뮤지컬 음악이 선사하는 환상적인 쇼

최현우 매직컬 ‘더 셜록: GRAVITY 503(이하 ‘더 셜록’)’이 개막한다. 대한민국 대표 마술사 최현우가 셜록 홈스로 변신해 범인과의 치밀한 두뇌 대결을 펼친다. 사건 추리 과정을 마술로 풀어내는 공연은 화려한 마술 그리고 뮤지컬 음악과 드라마가 매끄럽게 이어지며 눈과 귀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최현우의 매직 콘서트 ‘더 셜록’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대표적인 공연으로, 뮤지컬과 마술을 결합한 ‘최현우 매직컬’로 업그레이드됐다. 새로운 마술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대형 뮤지컬 크리에이터와 함께 뮤지컬 넘버와 더욱 탄탄해진 스토리로 구성한 것이 특징. 기존의 공연이 다양한 마술을 연이어 보여줬다면, 이번 공연은 마술과 마술 사이에 드라마와 음악을 녹여내 하나의 유기적인 작품으로 완성했다. 영화, 무대 등에서 사랑받은 셜록 홈스의 마술 같은 추리, 영화 같은 반전의 반전이 더해진 스토리, 오프닝부터 곳곳에서 무대를 채워주는 뮤지컬 넘버는 마술의 신비로운 판타지와 뮤지컬의 음악적 판타지 사이에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풍성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마술의 스케일과 완성도 역시 한층 더 탄탄해졌다.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마술, 관객 전원이 직접 마술에 참여하며 다잉 메시지를 추리하는 인터랙티브 매직, 위험천만한 탈출 마술, 증거를 찾아가는 팔러 매직이 이어지고, 3D 영상을 방불케 하는 영상 디자인을 선보인다. 공간과 상상의 한계를 넘나드는 마술사 최현우의 노하우가 집약된 공연이 120분간 펼쳐진다. 최근 뮤지컬에서는 특수 효과와 마술 트릭이 활용되며 무대 기술의 진화로 주목받아왔다. 반대로 ‘더 셜록’은 마술 공연에 뮤지컬 요소를 본격적으로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공연이라 할 수 있다. 탄탄한 스토리, 웅장한 노래와 함께 매끄럽게 이어지는 마술은 공연 내내 감탄을 자아낸다.

최현우 매직컬 더 셜록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40% 할인 BC카드 회원,
제휴 카드 회원 최대 30% 할인
일시 11월 28일~2016년 1월 3일
장소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
공연시간 화~금요일 20:00 / 주말 및 공휴일 14:00, 18:00 (월요일 쉼)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
청춘의 자화상을 솔직 담백하게 그려낸 뮤지컬을 만나다.

88만원 세대, 3포 세대. 최근의 20대와 30대를 수식하는 단어는 ‘청춘’이라는 단어에 담긴 뜻과는 거리가 먼 현실을 보여준다. 하지만 그렇기에 젊음과 열정을 간직한 청춘의 모습이 더 절실한 때가 아닐까?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는 과거나 미래가 아닌, 현재를 함께 살아가는 청춘들이 보여주는 갈등과 아픔, 사랑을 치열하고 밀도 높게 이야기한다.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는 기존에 무대화됐던 ‘위대한 캣츠비’와 궤를 달리해 원작으로 돌아와 이를 리부트한 작품이다. 작품의 원작은 대한민국 1세대 대표 웹툰 작가 강도하의 ‘위대한 캣츠비’로 영화를 능가하는 감각적인 연출과 탄탄한 서사, 정제된 대사 등이 어우러져 큰 인기 모았다. 리부트(Reboot)란 컴퓨터를 재시동하는 것처럼, 원작의 주요 골격, 설정 등만 차용해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시작하는 것을 말한다.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는 캣츠비, 하운두, 페르수, 선 네 명의 젊은이를 통해 아름답게 보이는 청춘의 이면과 지독하게 아픈 순정으로 색다른 사랑 이야기를 그려낸다. 원작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6명의 캐릭터로 압축해 극의 흐름이 보다 매끄럽고 탄탄해졌다.

또 록 밴드가 라이브로 무대 위에서 배우들과 함께 호흡하며 강렬한 모던록 감성의 폭발적인 에너지를 관객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찬란하고 힘찬 청춘의 에너지를 유감없이 펼쳐내는 라이브 록 밴드의 음악은 이번 무대에서 청춘을 이야기하는 또 하나의 언어로서 잊지 못할 감동으로 다가온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있는 이들이라면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를 만나보자. 순수하고 아픈 사랑 이야기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의 모습이자 꿈꾸는 이야기이며, 누구나 한 번은 경험했을 뜨거웠던 시간을 되살리게 해줄 것이다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RE:BOOT’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35% 할인
(VIP석 7만7천 원 → 5만50원)
일시 11월 14일~2016년 1월 31일
장소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
공연시간 화~금요일 20:00 / 토요일 15:00, 19:00 / 일요일 14:00, 18:00(월요일 쉼)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loung.bc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