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02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5년 02월호

곤,  더 버스커 공연장면 및 포스터
MUSICAL - 곤, 더 버스커
청춘이 만들어낸 뜨겁고, 아름다운, 그리고 화려한 선율.

2015년 새로운 창작 뮤지컬, ‘곤, 더 버스커’가 우리 곁을 찾아왔다. 이 작품은 2013 문화체육관광부 창작산실 대본공모 우수작으로 선정됐으며, 2014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뮤지컬 우수작품 제작지원작에 선정돼 일찍이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무엇이 색다르고 재미있을까? 우선 ‘곤, 더 버스커’는 청춘 로드 뮤지컬이라는 신선한 장르를 지향한다. 작품의 큰 줄기는 길 위의 예술가 버스커 ‘최곤’과 후천적 청각장애 댄서 ‘니나’, 스트리트 드러머 ‘원석’이 함께 ‘니나잘해’라는 팀을 만들어 전국 버스킹 투어를 하던 중 서바이벌 오디션 출연 문제를 놓고 갈림길에 서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시대 젊은이들의 모습을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오디션에 빗대 풀어낸 것이다.
그렇다면 누가 이 매력적인 캐릭터를 연기할까? 우선 자신이 만든 음악을 자유롭게 연주하며 살고 싶은 남자 곤 역할에는 밴드 ‘몽니’의 메인 보컬로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등에서 활약한 김신의와 밴드 ‘브릭’의 보컬리스트이자 ‘구텐버그’ ‘광화문연가’ 등에서 두각을 나타낸 배우 허규가 더블 캐스팅됐다.
곤과 함께 ‘니나잘해’ 밴드를 결성하는 스트리트 드러머 ‘원석’ 역에는 ‘비스티 보이즈’ ‘빈센트 반 고흐’에서 큰 인기를 얻은 김보강이 함께 한다. 한편, ‘사랑하면 춤을 춰라’ 등에서 활약한 김효정이 당차고 멋진 댄서 니나로 분해 매력을 발산한다. 뮤지컬 ‘곤, 더 버스커’는 스토리와 배우 못지않게 음악에도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연에 앞서 공개된 ‘왜냐하면’의 뮤직비디오는 차분하고 세련된 영상과 라이브 녹음이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출연진들이 직접 참여한 게릴라 버스킹 공연도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로 큰 인상을 남긴다. 올봄 ‘곤, 더 버스커’와 함께 열정적이어서 더욱 아름다운 예술혼을 버스커, 아니 청춘들의 이야기에서 만나보자.

청춘 로드 뮤지컬 ‘곤, 더 버스커’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30% 할인
일시 2015년 2월 20일~3월 22일
장소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공연시간 화~금요일 20:00, 토 • 일요일 15:00(월요일 쉼, 3월 14일 • 21일 15:00, 19:00)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cultureloung.bccard.com
CONCERT - 해피버스데이 바흐 출연자 사진 및 포스터
CONCERT - 해피버스데이 바흐
위대한 음악가, 바흐의 330번째 생일 파티에 초대합니다.

음악의 아버지로 불리는 요한 세바스찬 바흐가 330번째 생일을 맞는다. 성대한 생일 파티는 오는 3월에 열리며 클래식 렉처(Lecture) 콘서트 ‘해피버스데이 바흐’라는 이름으로 무대 위에 오른다. 이번 콘서트는 바흐의 실제 생일인 3월 21일을 기념해 바로 다음날인 22일에 비올리스트 김상진의 자세한 해설과 함께 진행된다.
바흐가 음악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것은 당대 최고 작곡가들의 연구 대상이었기 때문이다. 모차르트, 베토벤, 멘델스존, 슈만 등의 작곡가들이 모두 그의 음악에서 영감을 받았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이자 바로크 음악의 완성자라는 명성답게 모든 악곡에 뛰어났던 그의 작곡은 12평균율 음계를 기반으로 하는 화성법에서 음악 형식을 완성했다. 이처럼 바흐는 클래식 음악의 뿌리이자, 음악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로 ‘해피버스데이 바흐’를 통해 그의 인생과 음악 세계를 재밌게 살펴볼 수 있다.
한 예로 바흐의 마태수난곡이 널리 퍼지게 된 것은 정육점에서 고기를 포장하던 종이 때문이었다. 멘델스존은 하인이 사온 포장된 고기를 유심히 보다 그것이 악보임을 발견했는데, 다름 아닌 그것이 바흐의 마태수난곡이었던 것이다. 또 바흐는 굉장히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작곡가로 1천여 곡이 넘는 작품을 완성했는데, 이번 공연에서는 그의 3대 걸작으로 꼽히는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3번 G장조 1악장 알레그로’와 바이올린 음악이지만 4대의 비올라로 새롭게 편곡되어 연주되는 ‘샤콘느’ 등 우리가 광고나 매체에서 들어왔던 곡들을 공연장에서 제대로 들어볼 수 있다. 스톰프뮤직의 해피버스데이 시리즈는 최고의 음악가들의 탄생을 기념해 기획한 클래식 렉처 콘서트로 올해는 쇼팽(3월 1일)과 바흐를 선보인다. 이후엔 베토벤, 모차르트, 슈베르트 등 최고의 음악가들의 탄생을 축하하며 그를 기념하는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콘서트 ‘해피버스데이, 바흐’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20% 할인
일시 2015년 3월 22일
장소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
공연시간 14:00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cultureloung.bccard.com
MUSICAL - 마리 앙투아네트 공연 장면 및 포스터
MUSICAL - 마리 앙투아네트
우리만의 빛깔을 더해 한국 초연 공연의 새로운 역사를 쓰다.

무엇이 진실이고, 참된 정의일까?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고귀한 신분의 왕비였으나 프랑스혁명으로 단두대에서 생을 마감한 마리 앙투아네트와 우연히 그녀를 알게 되면서 현실에 눈을 뜨게 된 마그리드 아르노의 삶을 담고 있다. 서로 다른 삶을 사는 둘의 모습을 통해 진실과 정의가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에서 더욱 흥미로운 점은 한국, 일본, 미국 등 다국적 스태프들과 함께 원작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를 완성했다는 것. 가장 큰 변화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드라마틱한 인생과 사랑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확장시켰다는 점과 마그리드 아르노와의 만남을 비롯 다양한 역사적 사건들을 현대적으로 풀어내 관객들이 진실과 정의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게 해 준다는 것이다.
초미의 관심사였던 주인공 마리 앙투아네트 역에는 옥주현과 김소현, 마그리드 아르노 역에는 윤공주와 차지연이 캐스팅되었다. 이처럼 현재 뮤지컬계에서 가장 ‘핫’한 4인의 여배우들을 한 작품에서 만나는 것은 쉽지 않은 일. 노래와 연기력을 모두 갖춘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들이 어떤 색깔의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18세기 파리, 상류층의 스타일을 그대로 담아낸 볼거리도 인상적이다. 이를 위해 수십 벌의 화려한 드레스와 가발을 무대 위에 구현했다. 철저히 고증에 따르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했으며 프랑스 왕비로서 궁정의 어떤 여성보다 훨씬 아름답게 빛나야 했던 마리 앙투아네트의 의상은 로코코 양식을 반영한 여러 겹의 풍성한 주름 장식과 화려한 금은 보석으로 꾸며 우아한 복식을 완성했다.
마리 앙투아네트와 마그리드 아르노의 엇갈린 운명이 빚어낸 비극 속에서 관객들은 다양한 삶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게 될 것이다.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특전 BC VIP 카드 회원(e-플래티늄 제외) 최대 10% 할인
일시 2015년 2월 28일~3월 1일
장소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공연시간 토 • 일요일 14:00, 19:00
문의 BC VIP 카드 회원 공연 예매 전용 상담 센터 1577-4388 cultureloung.bc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