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04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6년 04월호

달


맛은 물론 품격까지 갖춘 인도 정찬.

달은 국내에 아직 정통 인도 요리가 낯설던 2001년에 인도 특급 호텔에서 경력을 쌓은 특급 요리사가 조리한 정통 인도 요리를 선보였다.
1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국적인 인도 요리를 맛보기 위한 단골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 달(Dal)이라는 이름 역시 친숙하게 들리지만 사실은 세계적인 슈퍼푸드로 사랑받고 있는 렌틸콩의 인도식 이름이다. 이름 속에는 이곳을 찾는 고객의 입맛은 물론 건강까지 모두 챙기고 싶은 욕심이 담겨 있다. 요리 역시 겉모습만 인도 요리가 아닌 특급 호텔에서 수년간 경력을 쌓은 베테랑 셰프의 손길로 최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조리한 정통 인도 요리를 선보인다. 달의 모든 요리는 깐깐한 조리 원칙에 셰프들의 손맛이 더해져 완성된다.

인도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커리와 난은 주문과 동시에 만드는 것도 달이 요리를 만들 때 적용하는 주요 원칙 중 하나다. 이처럼 주문 즉시 조리를 하기 때문에 커리의 매운맛 정도와 당도 등을 개인 취향에 맞춰 조절할 수 있다. 채식이 보편화된 인도 요리의 특성을 살린 베지테리언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국내 레스토랑에서는 보기 드물게 우유와 유제품까지도 먹지 않는 비건(Vegan) 베지테리언을 위한 요리도 가능하다. 역삼동이라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비즈니스 모임을 위한 와인 리스트도 단단히 준비되어 있다. 탄두리와 같은 구이 요리와 매콤한 커리는 드라이한 레드 와인과 좋은 마리아주를 이루므로 함께 즐겨보자.


4월의 BC 미각여행 메뉴

달 정식 C코스 (1인 구성)

전채 2종 - 모둠 탄투 요리 - 커리 4종(장가마살라, 팔락파니르, 무르그마크니, 마살라고스트) - 빵과 밥 - 후식 - 음료 [ 5만 원 (부가세 포함)]

ㆍ 특전 : 달 정식 C코스 주문 시 동반 1인 무료 제공
ㆍ 기간 : 4월 10일~5월 9일 (한 달간)
ㆍ 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52 강남파이낸스센터 지하 1층
ㆍ 영업시간 : 점심 11:30~15:00, 저녁 17:30~22:00
ㆍ 문의 : 02-2112-3888

※ 테이블당 1매의 쿠폰만 사용할 수 있으며, 반드시 최소 1일 전에 예약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로리스 더 프라임 립
로리스 더 프라임 립

제대로 숙성된 웻에이징 로스트 비프.

로리스 더 프라임 립의 스테이크가 특별한 것은 굽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릴에 굽는 일반적인 스테이크와 달리 최상급 갈빗살 부위인 프라임 립을 1백 도 미만의 온도에서 장시간 통째로 구워낸다. 이런 방법으로 조리한 이곳의 스테이크는 촉촉하고 부드럽다. 또 육즙이 풍부하고 쇠고기 본연의 육질이 그대로 살아 있다. 스테이크용 쇠고기는 미국 크릭스톤 농장 단한 곳에서 엄선한 블랙앵거스종의 프라임 립만 사용한다. 메뉴는 스테이크의 양으로 구분한다.
서울 매장에만 있는 점심 메뉴로 가장 양이 적은 ‘강남컷(140g)’부터 특대 사이즈의 ‘다이아몬드 짐브래디컷(450g)’까지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로리컷’은 280그램으로 성인 남성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소스에 적셔 먹는 영국식 요크셔푸딩, 으깬 감자, 매콤한 호스래디시, 샐러드를 같이 제공한다. 레스토랑 내부와 서비스는 세심한 배려로 가득하다. 로리스 더 프라임 립은 ‘카버리(Carvery)’라고 불리는 독특한 서빙 방법으로도 유명한데, 음식을 주문하면 전문 요리사가 커다란 은색 카트를 끌고 와서 눈앞에서 직접 스테이크를 잘라 제공한다.

로리스 더 프라임 립은 1938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에서 탄생해 78년의 전통을 자랑하지만, ‘특별한 레스토랑은 하나만 존재해야 한다’는 창업주의 고집으로 전 세계에 단 열 곳의 매장만 운영한다. 서울 매장은 150명 이상이 동시에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메인 홀을 비롯해 다양한 개별 방을 구비하고 있다.
4월의 BC 미각여행 메뉴

미각여행 코스 (1인 구성)

빵과 버터 - 로리스 빈티지 드레싱 샐러드 - 최상급의 로스트 비프와 아쥬스 (150g) - 커피 또는 홍차 [ 5만 원 (부가세 포함) ]

ㆍ 특전 : 로리스 더 프라임 립 미각여행 코스 주문 시
              동반 1인 무료 제공
ㆍ 기간 : 4월 10일~5월 9일 (한 달간)
ㆍ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411 GT타워 3층
ㆍ 영업시간 : 점심 11:30~15:00(라스트 오더 14:00)
                    저녁 17:30~22:00(라스트 오더 21:00)
ㆍ 문의 : 02-590-2800

※ 테이블당 1매의 쿠폰만 사용할 수 있으며, 반드시 최소 1일 전에 예약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투데이스
투데이스

드라마에서 본 그 장면 속으로.

가끔 드라마나 영화를 보다 보면 ‘저 곳은 어딜까?’하는 궁금증이 들게 된다. 덕양구 지축동에 자리한 투데이스는 우리가 화면으로만 보아오던 드라마와 영화에 수없이 등장한 곳이다. 세월이 지나도 기억되고 있는 드라마 ‘모래시계’는 물론 ‘힐링캠프’와 ‘자이언트’ 등 많은 영화와 TV 프로그램 촬영 장소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 찍은 ‘모래시계’의 벽난로 장면은 투데이스를 찾는 사람들에게서 자주 회자되고 있다.

투데이스가 많은 미디어의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넓은 정원에 정성껏 조성해놓은 잔디밭이다. 요즘처럼 햇살이 좋은 봄이면 야외에 좌석을 두어 주변 경치를 즐기며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다. 넉넉한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주말을 이용해 야외 결혼식이나 기업체를 비롯한 기관의 각종 행사 장소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매장 곳곳에 조각물과 각종 조형물을 장식해놓아 레스토랑이 아닌 조각 공원 같은 분위기를 풍기기도 한다.

투데이스는 전문성 없이 이것저것 만들어서 팔기보다는 어떤 고객에게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은 코스 요리 몇 가지만을 선보인다. 또한 항상 신선한 양질의 재료만을 사용해 음식을 만든다. 이곳 투데이스는 최근 바비큐 코스를 비롯한 한식 코스를 선보이고 있다. 셰프가 정성 들여 준비한 음식을 맛보고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며 매장 곳곳을 산책하다 보면, 투데이스만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될 것이다.


4월의 BC 미각여행 메뉴

투데이스 등심 바비큐 코스 (1인 구성)

매생이죽 - 허브향 절인 등심 또는 생등심 - 황태구이 - 홍어무침 - 간장게장 - 버섯탕수 - 참치회 무침 - 무쌈말이 - 계절산채나물 - 투데이스샐러드 - 모둠야채와 기본찬 - 된장찌개와 식사 - 계절과일 - 커피 또는 식혜 [ 4만 원 (부가세 포함)]

ㆍ 특전 : 투데이스 등심 바비큐 코스 주문 시
              동반 1인 무료 제공
ㆍ 기간 : 4월 10일~5월 9일 (한 달간)
ㆍ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387번길 45-6
ㆍ 영업시간 : 11:30~22:00 (라스트 오더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ㆍ 문의 : 02-359-3344

※ 테이블당 1매의 쿠폰만 사용할 수 있으며, 반드시 최소 1일 전에 예약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 주말은 행사에서 제외됩니다 (평일만 이용 가능).
포르지아모르
포르지아모르

로맨틱한 이탈리아 미식여행.

올봄 로맨틱한 이벤트가 필요하다면 수원시 팔달구에 자리한 포르지아모르로 가보자.
입안을 부드럽게 맴도는 발음이 인상적인 포르지아모르는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제2막 아리아 ‘사랑을 주소서!’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정통 이탤리언 레스토랑이다. 포르지아모르는 양질의 신선한 재료만 사용해 뛰어난 음식 맛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특등급 한우 스테이크와 신선한 해산물, 건강에 좋은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토마토, 치즈, 올리브유 등을 넣어 만든 파스타와 피자 등은 코스 메뉴와 단품 메뉴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실력 있는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세계 유명 와인을 곁들여 최상의 마리아주를 즐기는 것도 포르지아모르를 한층 풍성하게 만끽하는 방법이다. 앤티크 의자와 테이블, 실내 구석구석을 채우고 있는 화초와 꽃병, 레이스로 꾸민 벽면 등 고풍스러우면서도 로맨틱한 공간은 유럽의 레스토랑을 떠올리게 한다.

이러한 사랑스러운 분위기 덕분에 가족, 친구,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즐거운 만찬 장소로 사랑받는다. 홀 근처에 오픈 키친도 갖춰 먹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다. 포르지아모르는 1백 명 이상 단체 고객 수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크기의 룸을 구비해놓아 가족 모임, 비즈니스 행사 등 각종 모임 장소로 적격이다. 맛있는 요리와 감미로운 와인, 향긋한 차가 선사하는 특별한 순간은 오래도록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줄 것이다.
4월의 BC 미각여행 메뉴

C 코스 (1인 구성)

오늘의 애피타이저 - 오늘의 수프 - 그린 샐러드 - 청정 호주 안심스테이크 - 디저트 - 커피 또는 오르조 [ 4만8천 원 (부가세 포함) ]

ㆍ 특전 : 포르지아모르 C 코스 주문 시 동반 1인 무료 제공
ㆍ 기간 : 4월 10일~5월 9일 (한 달간)
ㆍ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308번길 16 한화 꿈에그린 파크
ㆍ 영업시간 : 11:30~22:00 (라스트 오더 21:00)
ㆍ 문의 : 031-234-3330

※ 테이블당 1매의 쿠폰만 사용할 수 있으며, 반드시 최소 1일 전에 예약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BRCD
드블랙홍콩
BRCD (강남구청역점, 스타시티점, 잠실점)

친구 집을 가듯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레스토랑을 원한다면 BRCD로 가보자.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다크 브라운 컬러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BRCD는 브런치, 베이커리, 다이닝을 제공하는 올데이 레스토랑이다.
유럽 노천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느긋함과 여유가 느껴지는 편안하고 친근한 곳이다. 하지만 음식만큼은 결코 대충 만들지 않는다. BRCD의 모든 음식은 매장에서 직접 조리하는 홈메이드 슬로 푸드를 지향한다.

재료 역시 신선한 제철 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각 계절의 최상의 재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곳곳을 직접 방문해 찾은 식자재를 산지에서 직송받아 사용하고 있다. 여기에 가족이 먹을 음식을 준비하듯 정성스럽게 만든 따뜻한 식사로 맛뿐만 아니라 고객의 건강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다. 이처럼 정성과 정직한 맛으로 승부하고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이용객이 많은 것도 BRCD의 자랑이다.
베이커리 메뉴 중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타르트는 매장에서 직접 끓여 만든 커스터드 크림과 제철 과일을 사용한다. 커피는 전문 바리스타가 매주 신선한 원두를 직접 로스팅한 것만을 사용한다. 그 덕에 고유의 맛과 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커피를 맛볼 수 있다. 아이와 함께 왔다면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든 에이드와 스무디를 추천한다. 에이드와 스무디 등 BRCD가 개발한 음료는 과일의 상큼함이 그대로 살아 있다.


ㆍ 특전 : BC 플래티늄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더해 총 20% 할인
              (4월 30일까지)
ㆍ 메뉴 : 스테이크, 파스타, 샌드위치
ㆍ 주소·문의
    강남구청역점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346 강남구청역 역사 내 지하 1층,
                      02-532-4205
    스타시티점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92 스타시티쇼핑몰 2층 S201호,
                      02-2218-3250
    잠실점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35길 123 향군타워 A동 1층 103호,
                02-2152-7555
ㆍ 영업시간 : 11:00~22:00
드블랙홍콩 (강동점, 광주수완점)

프리미엄급 디저트 카페 드블랙홍콩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홍콩 스타일의 오리지널 티와 디저트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블랙 톤으로 꾸민 매장은 고급스러우면서도 무겁지 않은 분위기로 들어서는 순간 홍콩의 멋과 낭만이 느껴진다.
홍콩은 물론 유럽에서 긴 세월 사랑받아온 블랙티는 이곳의 시그너처 메뉴 중 하나로 전통 방식 그대로 재현해 맛이 깊고 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홍콩 디저트 콘셉트에 맞춰 홍차와 함께 먹기 좋은 홍콩 스타일의 천연 재료 디저트도 선보인다.
인공적이고 자극적인 맛을 추구하기보다는 내추럴한 디저트 본연의 맛을 선호하는 홍콩 디저트의 특징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드블랙홍콩에서는 신선한 망고, 바질시드, 코코넛, 팥, 흑미 등과 같은 맛과 건강을 담은 자연 식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한다. 여기에 예술적 비주얼을 더해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황홀하게 하는 디저트를 선보인다.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을 중심으로 SNS 등을 통해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발 빠르게 퍼져나간 것도 바로 이처럼 이국적이면서 시각과 미각을 모두 만족시켜주기 때문이다.

드블랙홍콩의 모든 디저트가 사랑받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하나만 꼽으라면 달지 않고 부드러운 생크림을 듬뿍 넣어 크레페로 싼 홍콩식 팬케이크인 빤지다. 망고와 팥양갱이 듬뿍 들어간 망고빤지와 블랙빤지는 홍콩의 맛과 멋을 그대로 담았다. 언제 찾아도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ㆍ 특전 : BC 플래티늄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더해 총 20% 할인
              (4월 30일까지)
ㆍ 메뉴 : 홍콩밀크티, 딴타(에크타르트), 망고빤지
ㆍ 주소·문의
    강동점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87 2층, 070-5055-4264
    광주수완점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신로 142, 062-962-5875
ㆍ 영업시간 : 10:00~23:00
업투
업투 (홍대점, 일산점)

업투(UB2)는 업리프티드 베네딕션(Uplifted Benediction)으로 단어의 뜻처럼 ‛업투와 함께하는 모든 분들께 축복이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홍대와 일산 식사동에 위치해 있으며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젊은 사람들의 마음을 끄는 곳이다. 업투만의 감각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된 매장 외관, 독특한 디자인의 회전문과 분위기 있는 실내 공간은 고객을 편안하고 즐겁게 한다. 그래서일까 매장에 들어서면서부터 업투만의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게 된다. 인테리어만 개성 있는 것이 아니다.

업투 안에 있는 모든 내용들이 모두 개성 넘친다. 우선 업투의 상호와 독특한 문형식에서 영감을 얻은 메뉴판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업투의 시그너처 메뉴인 다섯 가지 맛의 보카딜로는 총 3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 업투에서는 파스타와 브런치, 보카딜로 등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일산점은 다양한 식사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홍대 매장은 카페 메뉴가 주력이다. 신선한 재료만을 엄선해 셰프가 자신 있게 내놓은 메뉴들은 업투를 찾는 고객들에게 항상 호평을 듣곤 한다.
특히 보카딜로는 특허청에 등록된 메뉴로 업투에서만 맛볼 수 있다. 1백 퍼센트 유기농 재료만을 엄선해 구워낸 빵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만든 메뉴로 다섯 가지 맛의 보카딜로를 맛볼 수 있다.


ㆍ 특전 : BC 플래티늄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더해 총 20% 할인
              (4월 30일까지)
ㆍ 메뉴 : 보카딜로, 파스타, 브런치, 샐러드, 커피
ㆍ 주소·문의
    홍대점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6길 26 2층, 02-3144-3866
    일산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위시티2로 11번길 11, 031-968-2266
ㆍ 영업시간 : 홍대점 11:00~20:00, 일산점 10:00~22:00
안나푸르나 / 아건
안나푸르나 (상동점)

맛있는 네팔과 인도 음식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레스토랑이 있다. 바로 부천시 상동 세이브존 건너편에 있는 안나푸르나다.
150여 석 규모의 좌석을 갖춘 네팔인도 음식 전문점 안나푸르나는 인도와 네팔 현지에서 공수해온 소품으로 꾸민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매장 곳곳에 마치 박물관처럼 유리관 전시 시설을 설치해 먹는 즐거움뿐 아니라 이국적인 소품과 장식물을 감상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세심하게 구성한 다양한 애피타이저와 정통의 깊은 맛을 선사하는 메인 요리, 네팔 전통 빵, 그리고 다양한 디저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다양한 요리도 마련되어 있다.


ㆍ 특전 : BC 플래티늄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더해 총 20% 할인
              (4월 30일까지)
ㆍ 메뉴 : 난, 탄두리치킨, 커리, 세트 메뉴
ㆍ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로 105 현해플라자 2층
ㆍ 영업시간 : 11:00~23:00
ㆍ 문의 : 032-321-5390
아건

외국인 셰프가 요리하는 레스토랑은 많지만, 현지의 맛을 제대로 재현하는 곳은 그리 흔치 않다.
네팔인이 직접 운영하는 아건은 정통 네팔인도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도 잘하는 네팔인 사장과 친절하고 웃음 가득한 네팔인 셰프는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요리를 선보인다.

네팔과 인도의 향취가 듬뿍 담긴 요리부터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순하고 부드러운 요리까지 아건의 메뉴판엔 기존의 네팔인도 레스토랑에서 볼 수 없는 메뉴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그 덕에 입맛 까다로운 사람들도 부담 없이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깔끔하고 안락하지만 이국적인 소품들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 역시 매력적이다.


ㆍ 특전 : BC 플래티늄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더해 총 20% 할인
              (4월 30일까지)
ㆍ 메뉴 : 치킨빈달루, 탄두리치킨
ㆍ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이화여대3길 35 2층
ㆍ 영업시간 : 11:00~22:00
ㆍ 문의 : 02-364-8771
가든테라스
그레이몽키
가든테라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에 위치한 가든테라스에는 국가대표 총주방장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음식의 향연이 준비되어 있다.
도심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색다른 분위기와 정취를 즐길 수 있도록 늘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4월 한 달간은 맛있는 봄을 맛볼 수 있는 ‘맛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향긋한 ‘제철 봄나물’을 다양한 수제장과 함께 내며 방풍잎과 훈제 요리, 더덕 쭈삼볶음과 같은 몸에 좋은 한식 메뉴도 같이 곁들여 풍미를 더한다. 또한 특색 있는 맛을 살린 통 임연수 탕수, 재첩 알리오올리오와 같은 ‘퓨전 한식 요리’도 함께 선보인다.
다양한 크기의 룸이 마련되어 있어 비즈니스 모임은 물론 소규모 가족 모임 등에도 적합하다.


ㆍ 특전 : BC 플래티늄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더해 총 20% 할인
              (4월 30일까지)
ㆍ 메뉴 : 뷔페
ㆍ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 378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1층
ㆍ 영업시간
    주중 12:00~14:30 (중식),18:00~22:00 (석식)
    주말 ·공휴일 12:00~15:00(중식), 17:30~22:00 (석식)
ㆍ 문의 : 02-3282-6121
그레이몽키

외출의 계절 봄이 왔다. 가는 곳마다 비슷한 분위기에 식상했다면 독특한 오리엔탈 카페 그레이몽키를 찾아가 보자. 인천시 중구 을왕동에 자리한 그레이몽키는 오리엔탈풍의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카페다.

티크 우드를 이용한 오리엔탈 빈티지 콘셉트의 인테리어와 마음이 편안해지는 라운지 음악 때문일까?
들어서는 순간 한번쯤 와본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친숙하다. 이곳의 인테리어에는 세계 각국에서 인테리어 소품을 수집한 오너의 노력이 깃들어 있다. 영종도에 자리한 것도 그레이몽키를 특별하게 만든다. 매장 바로 앞으로 바다와 산이 펼쳐져 언제 찾아도 감동적인 자연의 아름다움과 만나게 된다.


ㆍ 특전 : BC 플래티늄 회원에게 10% 할인 혜택을 더해 총 20% 할인
              (4월 30일까지)
ㆍ 메뉴 : 커피, 음료류, 생맥주, 주류
ㆍ 주소 : 인천시 중구 을왕동 810-6
ㆍ 영업시간 : 11:00~02:00 (월요일 휴무)
ㆍ 문의 : 070-8257-9913
포앤타이 / 능라도
포앤타이 (우림점, 판교점)

태국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쌀국수를 비롯한 태국 전통 요리를 전문으로 내세우는 레스토랑이 늘어나고 있다.
많은 레스토랑 중에서도 포앤타이는 태국 현지 유명 레스토랑 못지않게 태국의 맛을 완벽하게 재현한 정통 태국 요리 전문점이다. 포앤타이에서 요리를 즐기다 보면 현지에서 먹는 것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그 맛의 비결은 태국에서 공수해온 재료로 소스까지 모두 포앤타이에서 직접 만들기 때문이다. 잘 알려진 요리 이외에도 여느 태국 요리 레스토랑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메뉴를 구비해 태국 요리의 새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감각적이며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실내 공간은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ㆍ 메뉴 : 팟타이, 팟시유, 똠얌꿍, 월남쌈
ㆍ 주소·문의
    우림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255번길 9-22
               판교우림더블유시티 2층, 031-628-8435
    판교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35
                H스퀘어 N동 103호, 031-696-7696
ㆍ 영업시간 : 11:30~22:00 (일요일, 국경일 휴무)


능라도 (강남점)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 강남점은 이북 요리를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대표 음식점이다.
평양냉면, 온반, 만두, 어복쟁반 등 다양한 이북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능라도는 미식 전문가 1백 인이 선정한 ‘코릿(KOREAT) 지방 맛집 톱 10’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매체에 이북 음식 전문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제분기를 매장에 보유하고 있어 자가 제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메밀 함량이 80퍼센트 이상인 건강한 냉면을 맛볼 수 있다.

ㆍ 메뉴 : 평양냉면, 온반, 만두, 불고기, 어복쟁반
ㆍ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07길 7
ㆍ 영업시간 : 11:10~21:30
ㆍ 문의 : 02-569-8939
피제리아 일피노 / 사라
피제리아 일피노

인천 송도에 자리한 정통 이탤리언 레스토랑 피제리아 일피노는 이탈리아 알마 출신 셰프들이 이탈리아 가정식 요리의 진수를 선보이는 곳이다.
매장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대형 화덕이 인상적이다. 또한 주방이 한눈에 보이는 오픈 키친의 생동감 있는 모습은 고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로맨틱하고 멋스러운 야외석과 분위기 있는 실내석으로 나뉜 피제리아 일피노의 공간은 고객에게 각각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


ㆍ 메뉴 : 파스타, 피자, 샐러드, 스테이크
ㆍ 주소 : 인천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50 월드마크 1단지 2층
ㆍ 영업시간 : 11:00~15:00(중식), 17:00~22:00(석식)
ㆍ 문의 : 032-834-0110
사라

카페 겸 다이닝 레스토랑 사라는 파계사 초입에 자리 잡고 있다. 팔공산 드라이빙 코스 중간에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콘크리트 외벽으로 이뤄진 건물은 갤러리를 연상시키고, 사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는 실내 공간은 밤이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바삭한 빵과 고소한 파스타 소스의 조화가 일품인 파네파스타, 신선한 해산물과 담백한 토마토가 어울러진 리조또가 색다른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ㆍ 메뉴 : 파스타, 리조또, 피자
ㆍ 주소 : 대구시 동구 파계로 700
ㆍ 영업시간 : 11:00~22:30
ㆍ 문의 : 053-986-9889
도리원
일테토
도리원

도리원은 고풍스러운 전통미를 살린 목조건물로 우리의 멋과 분위기가 넘치는 곳이다.
항아리 조각과 항아리 화분에 심어놓은 각종 화초를 감상할 수 있는 외관과 언제든 고객들이 볼 수 있도록 전통 향토 발효 음식인 장아찌 상설 전시장을 마련해 볼거리, 먹거리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늑한 곳이다. 가족 단위의 전통 체험을 겸한 나들이, 각종 접대나 모임에 최적의 장소로 건강하고 정직한 밥상을 제공하고 있다.


ㆍ 메뉴 : 가마솥밥(장아찌밥상), 돼지삼겹 + 가마솥밥, 오리훈제 + 가마솥밥,
              오리탕 + 가마솥밥
ㆍ 주소 : 경남 창녕군 영산면 온천로 103-25
ㆍ 영업시간 : 10:00~22:00
ㆍ 문의 : 055-521-6116
일테토

어디를 가나 똑같은 커피 맛이 식상하다면 김해시 가야테마파크에 자리한 일테토로 가보자. 이곳은 획일적인 맛과 그저 그런 품질의 커피를 거부한다. 사방으로 탁 트인 전경과 테마파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뷰도 이곳의 자랑이다. 여기에 흔들그네와 해먹 등으로 꾸민 넓고 멋스러운 야외석도 일테토를 자꾸만 찾고 싶어지는 이유다.
일테토는 가야테마파크 입장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다.


ㆍ 메뉴 : 에소프레소, 아메리카노
ㆍ 주소 : 경남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 김해가야테마파크 내
ㆍ 영업시간 : 09:00~24:00
ㆍ 문의 : 070-8801-2212
G카페 / 토파즈 / 도원
G카페

G카페는 김해 장유의 한적한 거리에 자리한 세련된 노출 콘크리트 건물로 인근의 많은 카페 중에서도 단연 돋보인다.
김해시 건축대상을 받은 카페이자 배우 강동원의 가족이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테라스 밖으로 푸른 숲이 보이는 1층과 은은한 조명 아래 내추럴한 테이블이 어우러진 지하 1층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여유를 만날 수 있다. 바리스타가 추천하는 카페라테를 비롯해 다양한 커피 메뉴 역시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ㆍ 메뉴 : 에소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프레도
ㆍ 주소 : 경남 김해시 덕정로204번길 22
ㆍ 영업시간 : 11:00~23:00
ㆍ 문의 : 055-312-6418


토파즈 (호텔현대울산)

호텔현대울산 1층에 자리한 뷔페 레스토랑 토파즈는 국제 감각의 특급 조리사들의 정성 어린 요리를 특1급 호텔 서비스를 받으며 맛볼 수 있다. 또 ‘고메(Gourmet)–식도락’의 콘셉트 아래 깔끔하고 현대적인 유러피언 스타일의 홀을 마련해 도심 속 여유를 제공한다.
최고 품질의 신선한 재료로 조리한 한식, 중식, 양식과 각종 디저트 등 90여 가지 요리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사전 예약에 한해 8만~15만 원의 양식 코스 요리도 가능하다.

ㆍ 메뉴 : 뷔페
ㆍ 주소 : 울산시 동구 방어진순환도로 875
ㆍ 영업시간
    주중 및 일요일 06:30~09:30(조식), 12:00~14:30(중식), 18:00~21:30(석식)
    토요일 17:30~19:20 (석식 1부), 19:40~21:30(석식 2부)
ㆍ 문의 : 052-250-6047


도원 (부산파라곤호텔)

도원은 김해국제공항과 지하철, 터미널이 인접해 비즈니스 모임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부산파라곤호텔 내에 있다.
매일매일 조리장이 직접 요리를 만들어 신선한 미각을 충족시켜주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어느 곳보다 높다. 최고 요리사의 손끝에서 완성되는 전통 한정식부터 자연산 활어회, 도시락과 스시 등의 일식 요리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오리엔탈 무드로 꾸민 별실은 다양한 모임을 하기에 좋다.

ㆍ 메뉴 : 활어회, 스시, 도시락
ㆍ 주소 : 부산시 사상구 광장로 46
ㆍ 영업시간 : 12:00~22:00
ㆍ 문의 : 051-320-9634
바이킹
더 라운지
바이킹 (호텔인터내셔널)

바이킹은 가야 시대의 섬세하고 화려한 문화를 간직한 창원의 호텔인터내셔날 내에 있다. 이곳에서는 계절 영양식을 비롯한 한 중 일 유럽 이탈리아식의 다양한 요리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바이킹은 신선한 최상급의 재료만을 선별해 음식을 조리하기로 정평이 나 있다.
각 파트의 셰프들이 정성 들여 준비한 음식은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또 다섯 개의 개별 룸에 140여 석의 좌석을 갖추어 특별한 모임을 더욱 빛나게 한다.

ㆍ 메뉴 : 뷔페
ㆍ 주소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69
ㆍ 영업시간 : 12:00~15:00, 18:00~22:00
ㆍ 문의 : 055-279-5360
더 라운지 (프린스 호텔)

대구 프린스호텔 로비 라운지에 위치한 ‘더 라운지(The Lounge)’는 모던한 분위기와 세련된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루는 고품격 휴식 공간이다. 신선한 음료에 수제 타르트, 수제 케이크를 곁들여 한층 더 고급스러운 맛과 품격 있는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최상의 서비스와 고품격 시설로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여유로운 휴식을 동시에 선사하는 프린스호텔 더 라운지에서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실현시킬 수 있을 것이다.

ㆍ 메뉴 : 음료, 수제 타르트, 수제 케이크
ㆍ 주소 : 대구시 남구 명덕로 150
ㆍ 영업시간 : 07:00~22:00
ㆍ 문의 : 053-650-5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