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02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3년 02월호

웰빙 차이니스 푸드를 선보이는 고품격 중식당 샤오싱
THE BC에서 VIP 회원들을 위해 준비하는 미각 여행.
쿠폰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VIP 회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2월에는 웰빙 차이니스 푸드를 선보이는 고품격 중식당 ‘샤오싱’, 다양한 와인과 함께 이탤리언 요리를 즐기는 ‘일마레 인사점’, 파스타 최강 달인의 손맛을 맛볼 수 있는 ‘더제이케이키친 청담점’ 그리고 담백한 맛이 돋보이는 ‘제이스아리아’이다.

샤오싱
서초구 잠원동 파스텔프라자 1층에 위치한 샤오싱은 웰빙 푸드를 추구하는 현대인을 위한 중식 레스토랑이다. 천연 소재를 사용한 모던하고 클래식한인테리어 분위기가 매력적인 샤오싱은 총 16개의 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라이빗한 공간을 갖추고 있어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비즈니스 모임, 상견례, 가족 모임 등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레스토랑이다.

호텔 경력 30년의 셰프가 직접 개발해 만든 특제 소스를 사용하는 샤오싱의 요리는 같은 메뉴라도 특별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손님마다 강력 추천하는 메뉴 중 하나인 매생이 누룽지탕은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과 찹쌀누룽지가 어우러진 요리이다.

조미료가 전혀 첨가되지 않아 더욱 깊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며 특히 산지 완도에서 직접 가져오는 매생이를 사용해 더욱 신선한 맛을 자랑한다.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짜장면은 돼지고기대신 두부와 콩을 넣어 만들고 짜장 소스 또한 샤오싱 셰프가 직접 개발한 것으로 더욱 특별한 짜장면의 맛을 선사한다.

중국 쿤룬 호텔에서 온 딤섬장이 직접 선보이는 딤섬은 새우, 게살, 상어 지느러미 등 고급 해산물을 비롯해 쇠고기, 닭고기 등의 육류와 감자, 당근, 버섯 등의 채소를 사용해풍부한 맛이 일품이다.

1 따뜻한 원목 소재로 마감된 인테리어로 더욱 기분 좋은 식사 분위기를 선사하는 레스토랑 내부
2 스페셜 B코스에서 즐길 수 있는 해산물 냉채, 궁보 중새우, 샤조우
3 산지 완도에서 직접 가져온 싱싱한 매생이를 넣어 만든 샤오싱의 계절 대표 메뉴 매생이 누룽지탕

스페셜 A코스(4만 3천원 상당/부가세 포함)
시금치 수프-북경 샥스핀 요리-칠리 중새우 요리-유린 데리야키-쇼마이-매생이 누룽지탕과 짜장면-후식
스페셜 B코스(5만 8천원 상당/부가세 포함)
해산물 냉채-매생이 누룽지탕-금사오룡해삼-궁보 중새우-계절야채볶음-꽃빵-샤조우-짜장면 또는 짬뽕-후식

비씨 플래티늄 카드 특별 이벤트
내용 스폐셜 A코스, 스폐셜 B코스 2인 이상 주문 시 1인 무료 제공
유의사항 테이블당 초대권 1매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횟수 초과 시 회원님께서 소지하신 유효한 카드로 청구됩니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66-2 파스텔프라자 1층
예약 및 문의 02-595-1221
영업시간 11:30 ~ 22:00(라스트 오더 21:20, 2월 10일 명절 휴무)
다양한 와인과 함께 이탤리언 요리를 즐기는 일마레 인사점
일마레 인사점
인사동에서 정통 이탤리언 메뉴를 즐기고 싶다면 일마레 인사점을 추천한다. 샐러드, 파스타, 피자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이곳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인사동에서도 맛집으로 입소문 난 곳이다.

관광객이 많은 인사동골목에 위치한 일마레는 특히 주말이면 세계 각국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정통 레스토랑을 기본으로 요리하되 손님의 기호에 맞게 음식을 준비하므로 쇠고기를 먹지 않는 힌두교 관광객,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이슬람교 관광객을 위해 맞춤 음식이 가능하다는 것이 인기 비결이다.

일마레 인사점은 또 와인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레스토랑으로도 유명하다. 평균 70여 종 정도 갖추어놓는 일반 레스토랑과 달리 이곳은 120여 종의와인들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 이뿐 아니라 손님이 직접 와인을 갖고 와 음식과 함께 즐길 수도 있어 와인 동호회에서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만약 음식과 함께 와인을 마시고 싶다면 주문한 요리에 어울리는 와인을 이곳에서 추천받아 즐겨도 좋다.

1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에서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내부
2 구비된 다양한 와인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꽃등심스테이크
3 정통 이탤리언 요리를 선보이는 김범중 셰프

디너 코스(4만 5천원 상당/부가세 포함)
하우스 브레드-오늘의 수프-오늘의 샐러드-일마레 파스타(카르보나라, 아마트리치아나, 알리오 중 선택)-꽃등심스테이크-아메리카노 또는 탄산음료

비씨 플래티늄 카드 특별 이벤트
기간 2013년 2월 10일 ~ 2013년 3월 9일
내용 디너 코스 2인 이상 주문 시 1인 무료 제공
유의사항 테이블당 초대권 1매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횟수 초과 시 회원님께서 소지하신 유효한 카드로 청구됩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198-36 오원빌딩 2층
예약 및 문의 02-725-8697
영업시간 11:30 ~ 22:00(라스트오더 21:00, 일요일 및 명절 휴무)
청담동 리베라 호텔 옆에 위치한 더JK키친 청담점
더JK키친 청담점
청담동 리베라 호텔 옆에 위치한 더JK키친 청담점은 SBS <생활의 달인>에서 파스타 최강 달인으로 선정된 정진석 셰프의 손맛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더JK키친은 ‘Just only your kitchen’의 줄임 말로 당신을 위한 단 하나뿐인 이탤리언 레스토랑이란 의미다. 실력 좋은 오너셰프 2명이 함께 운영하며 열정과 정성이 가득한 요리를 준비하는 것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비결이다.

가장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을 사용해 자연의 맛을 그대로 살리는 더JK키친 청담점. 현란한 기술과 화려한 모양도 중요하지만 담백하고 정직한 맛이 가장 우선이라는 정진석 셰프의 말처럼 이곳은 담백한 맛이 일품인 곳이다.

무엇보다 이곳은 샐러드, 토마토, 크림, 올리브소스 파스타, 피자, 리소토, 스테이크 등 다양하고 맛있는 이탤리언 요리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탄산음료, 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와 맥주, 와인 등을 갖추고 있어 점심은 물론 느긋한 저녁 식사를 즐기기에도 좋다.

생동감 넘치는 오픈 키친 형태로 정진석 셰프가 직접 요리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독자를 위해 미각여행 이용 고객 중 와인 추가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준다.

1 아늑한 공간에서 기분 좋은 식사를 즐기기에 좋은 더JK키친 청담점 실내
2 셰프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생동감 넘치는 오픈 키친
3 레드와인 소스를 곁들인 최상급 국내산 안심스테이크

JK 프라이빗 코스(7만 1천5백원/부가세 포함)
오븐에 갓 구운 부드러운 빵-투데이 수프-투데이 샐러드-해산물과 버섯이 곁들여진 구이 요리-치즈 피자 또는 마르게리타 피자-봉골레 또는 버섯 파스타-레드와인 또는 데미글라스 소스를 곁들인 안심스테이크-JK 수제 티라미수 케이크-커피

비씨 플래티늄 카드 특별 이벤트
기간 2013년 2월 10일 ~ 2013년 3월 9일
내용 JK 프라이빗 코스 2인 이상 주문 시 1인 무료 제공
유의사항 테이블당 초대권 1매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횟수 초과 시 회원님께서 소지하신 유효한 카드로 청구됩니다. 평일은 14시 이후, 주말은 모든 시간에 사용 가능합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68-5 신영빌딩 B2
예약 및 문의 02- 517- 6617
영업시간 11:30 ~ 22:00(평일),12:00 ~ 22:00(주말) (라스트오더 21:00 , 2월 10일 명절 휴무)
밝고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이탤리언 푸드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제이스아리아
제이스아리아
밝고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이탤리언 푸드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제이스아리아. 구로구에 위치한 ENC벤처드림타워 2층으로 올라가 레스토랑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회사가 많은 지역에 자리 잡고 있는 레스토랑이라 주로 직장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이곳은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무엇보다도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

호텔에서 경력을 쌓은 셰프가 오픈한 제이스아리아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특히 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 자연주의 홈메이드 스타일의 음식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비결.

여기에 원두커피가 1천 5백원인 착한 가격도 매력적이다. 특히 식전에 빵 대신 제공되는 브레드 스틱 그리시니는 바삭바삭한 맛이 일품으로 다른 레스토랑과는 다른 색다른 맛을 자랑한다. 감칠맛 나는 소스가 곁들여진 호주산 스테이크는 맛은 물론 푸짐한 양으로 친구, 연인은 물론 가족이 함께 식사를 즐기기에 좋다.

1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경쾌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제이스아리아 실내
2 홈메이드식으로 담백한 맛이 돋보이는 제이스 스테이크
3 캐주얼한 분위기로 꾸며진 제이스아리아
A코스(2만 3천원/부가세 포함)
해산물 샐러드-따뜻한 야채요리-파스타-커피
B코스(3만 1천8백원/부가세 포함)
해산물 샐러드-홍합스튜-제이스 스테이크-커피

비씨 플래티늄 카드 특별 이벤트
기간 2013년 2월 10일 ~ 2013년 3월 9일
내용 A코스, B코스 2인 이상 주문 시 1인 무료 제공
유의사항 테이블당 초대권 1매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횟수 초과 시 회원님께서 소지하신 유효한 카드로 청구됩니다. 13시 이후 사용 가능합니다.
주소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197-13 ENC벤처드림타워 5차 2층
예약 및 문의 070-4063-2350
영업시간 11:00~15:00, 17:00~22:00(평일), 17:00~22:00(토요일) (일요일 및 2월 10, 11일 명절 휴무)
천일염으로 조리한 자연 그대로의 맛 비바루체
셰프의 비밀 레시피 셰프스노트
천일염으로 조리한 자연 그대로의 맛 비바루체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레스토랑인 비바루체는 조리 명장들이 청정 태평염전에서 생산되는 천일염을 사용해 300여 가지의 최고급 뷔페 요리를 선보인다. 이탈리아어로 비바는 ‘살아 있는, 환호’를 의미하는데, 요리에 있어서 신선도를 최우선시하는 비바루체의 정신과 스태프들의 활기차고 긍정적인 서비스 정신을 담고 있다.
루체는 ‘빛, 컬러’를 의미하는 것으로, 대지의 기운을 머금은 자연 속에 존재하는 모든 빛깔의 요리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는 조리 정신이 담겨 있다. 오픈 키친에서 즉석으로 제공하는 그릴 요리와 신선한 샐러드, 애피타이저와 바다내음이 가득한 스시와 롤까지 모든 요리를 천일염으로만 조리해 맛뿐 아니라 고객의 건강까지 책임진다. 총 3,000평 규모의 대연회장과 5개의 프라이빗 룸 등이 있어 편안한 식사시간을 갖기에도 좋다.

메 뉴 그릴 요리, 스시, 롤, 샐러드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6-20 대륭빌딩 지하 1층
영업시간 11:30~15:30 / 17:30~22:00 주말·공휴일은 홈페이지 참조
문 의 02-3466-3355

유럽풍 다이닝 부티크 카페 슬로우코치앤트리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를 찾고 싶다면 슬로우코치앤트리를 찾아볼 것. 도심 속 분위기있는 공간인 슬로우코치앤트리는 이곳의 상징인 보리수나무가 있어 유럽 정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1층 가든과 앞뒤로 작은 정원을 사이에 둔 1.5층 리빙 룸, 타워 룸과 클럽 라운지 분위기를 연출한 라운지 홀, 이탈리아 투스카니의 야외 공간을 연상시키는 원두막이 있는 2층 등 서로 다른 공간의 조합이 눈에 띈다. 슬로우코치앤트리는 매일 아침 소량으로 만드는 곡물빵, 다른 매장과 차별화되는 탁월한 맛이 특징인 화덕피자 등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주문한 커피는 별도의 요금 없이 무제한 리필이 가능하며, 저녁 7시 이후에는 친환경 & 오가닉 베이커리의 빵과 케이크를 30% 할인하는 등 매일매일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메 뉴 한우스테이크, 화덕피자, 파스타, 와플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64-22
영업시간 10:30~24:00
문 의 02-514-4479
셰프의 비밀 레시피 셰프스노트
이 세상 모든 셰프들이 갖고 있을 법한 비밀 노트. 그 속에 담긴 요리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하나하나 담아내는 곳, 바로 셰프스노트다. 원목으로 꾸며져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실험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곳은 레스토랑 중앙에 원목 파티션을 놓아 두 개의 공간으로 분리시켰다.
각 룸은 최대 10~20인까지 수용 가능하며, 58인치 대형 TV를 설치해 비즈니스 미팅이나 소규모 모임에도 적합하다. 오픈 키친을 통해 음식을 만들어내는 모든 과정을 직접 지켜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가 있다.
모든 메뉴는 각각의 재료가 어우러지는 것은 물론이고, 혀가 맛을 느끼는 순서와 조합까지 염두에 두고 만든다. 특히 스테이크는 참나무 숯 그릴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우며 살아 있는 육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 뉴 스테이크, 농어구이, 양갈비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9 오크우드프리미어호텔 1층
영업시간 11:30~14:30 / 17:30~22:00(명절 당일 휴무)
문 의 02-566-2135

정직과 성실로 빚어낸 최고의 맛 칠량
칠량은 전라남도 강진에 위치한 전형적인 농어촌의 이름이다. 어질고 어진 동네라는 의미로 농어촌 마을 사람들의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과 정, 우직한 믿음으로 한정식의 자존심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통 한정식을 계승·발전시켜 우리 고유의 음식 맛을 지키는 칠량, 인간문화재 96호의 작품이 전시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한국인 특유의 정서를 담아 고객을 맞이한다.
전통 재래식 장류와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인 맛 대신 담백하고 정직한맛으로 승부하고 있어 외국인들도 칠량의 깊은 음식 맛에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칠량은 그들이 만드는 음식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음식점의 손님이 아닌 내 가족이 먹는 음식으로 몸에 좋은 재료를 정성스럽게 요리하는 것’이라고. 이것이 칠량의 또 다른 식구, 고객을 향한 그들의 마음이다. 룸은 4인 이상의 고객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메 뉴 코스 요리, 대하찜, 수삼채, 삼합, 한방갈비찜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68-5신영빌딩 지하2층
영업시간 10:00~22:00(2월 9, 10일 명절 휴무)
문 의 02-516-7095
유럽풍 다이닝 부티크 카페 슬로우코치앤트리, 정직과 성실로 빚어낸 최고의 맛 칠량
인도의 맛과 멋에 물들다 깔리, 아기자기한 앤티크의 매력 속으로 디베랴, 도심 속의 운치 레드포크
인도의 맛과 멋에 물들다 깔리
인도 특유의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대학로 안의 작은 인도’를 표방하는 깔리. 원색으로 덧칠한 벽에 그려진 인도의 신을 묘사한 그림을 비롯해 매장 곳곳을 인도에서 공수한 소품들로 꾸며 인도의 분위기를 그대로 연출했다. 인도 현지 출신의 셰프가 상주하고 있으며, 40여 석의 입식 좌석과 좌식 좌석이 준비돼 있어 원하는 자리에서 식사를 즐기면 된다.
추천 메뉴는 시금치와 인도 코티지치즈를 넣어 만든 부드러운 카레 ‘팔락 파니르’와 탄두리에 구운 치킨을 토마토소스와 버터, 크림을 첨가해 맛을 낸 인기 카레 ‘치킨 마카니’, 그리고 화덕에 구워낸 인도 전통 빵인 난에 꿀이 첨가된 것으로 카레에 찍어 먹는 메뉴인 ‘허니 난’이다. 또 이색적인 인도 음료인 짜이와 라씨도 맛볼수 있다. 이곳을 찾는 고객들은 인도와 네팔 여행 정보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메 뉴 스페셜 깔리 세트, 탄두리 치킨, 인도 카레
주 소 서울시 종로구 명륜동4가 170-3 2층
영업시간 11:30~22:00(매주 화요일 휴무)
문 의 02-747-5050

아기자기한 앤티크의 매력 속으로 디베랴
앤티크 카페 디베랴는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각종 홍차와 고급스러운 찻잔, 캔들, 다양한 장식품 등 소녀 감성이 물씬 나는 소품들을 접할 수 있는 곳이다. 동화 속의 한 장면처럼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공간에서 식사와 차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세계 각국의 유명 유기농홍차를 맛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매장 내의 모든 찻잔은 영국 왕실에서 사용하는 로얄 알버트 찻잔으로 찻잔 마니아인 대표가 직접 수집한 것이다.
차와 음료를 마시는 데 사용될 뿐 아니라 깨진 찻잔을 재활용해 장식품과 시계를 제작하기도 한다. 이 밖에도 디베랴에는 이벤트 룸이 마련돼 있어 프러포즈, 프라이빗 모임 등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메 뉴 치즈오븐스파게티, 샐러드 피자, 밀크티, 유기농 홍차
주 소 서울시 종로구 명륜동3가 136-1
영업시간 12:00~22:00(매주 일요일 휴무)
문 의 02-742-9442

도심 속의 운치 레드포크
원목을 사용한 친환경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 레드포크다. 마당에는100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일명 ‘소원을 이루어주는 은행나무’가 있는데, 소원을 빌기 위해 일부러 이곳을 찾는 이들도 있다. 실내장식 및 야외 테라스에 모두 원목이 사용돼 아늑한 느낌을 자아내며, 특히 야외테라스에서는 하늘 높이 우뚝 솟아 있는 은행나무 아래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도심 속의 운치를 느낄 수 있다.
레드포크의 모든 음식은 재료 하나하나까지 정성을 담아 요리한다. 직접 재배한 허브를 식재료로 사용하며, 매장에서 토마토를 끓여 소스를 만드는 등 모든 과정에 셰프의 손길이 닿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는 수타 피자로 도우부터 토핑까지 꼼꼼히 신경 쓰며, 호주산 청정우와 한우를 사용한 스테이크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메 뉴 스테이크, 파스타, 피자
주 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85-7
영업시간 11:00~23:00(명절 연휴 휴무)
문 의 02-3141-3670
가정식 이탤리언 레스토랑 라리에또 홍대점, 정통 인도 요리의 맛과 향 코이누르, 오감이 즐거워지는 그곳 푸른언덕(블루힐)
가정식 이탤리언 레스토랑 라리에또 홍대점
라리에또 홍대점은 이탈리아의 가정집에 들어온 듯한 포근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탈리아어로 ‘행복한 장소’를 의미하는 라리에또는 그만큼 가정적이며 편안한 분위기를 추구한다. 매장 내부에 진열된 스태프들의 사진이나 고객들이 손수 적은 축하 메시지만 보아도 이곳이 얼마나 정감 넘치는 곳인지 알 수 있을 정도다.
라리에또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음식을 처음부터 끝까지 신선도를 유지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점이다. 게다가 인공감미료는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천연 그대로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라리에또에서만 맛볼 수있는 리코타치즈 샐러드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 리코타치즈를 가미해더욱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메 뉴 토마토해산물파스타, 굴크림스파게티, 리코타치즈 샐러드,티라미수
주 소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5-4
영업시간 11:30~22:30
문 의 02-323-9241

정통 인도 요리의 맛과 향 코이누르
현존하는 보석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인도산 다이아몬드에서 이름을 따온 인도 요리 전문점 코이누르. 다양한 카레 요리와 각종 탄두리 요리,난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세계 각국의 전통 와인들이 구비돼 있어 인도 정통 요리와 와인의 색다른 궁합을 즐길 수 있다. 인도 고유의 독특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현지에서 천연 향신료를 수입해 사용하고 있으며 15년이상 경력의 셰프들이 인도의 맛을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색 있는 인도 요리 외에도 다양한 차와 음료가 준비돼 있어 친구나 연인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인도 특유의 다양한 문화와 맛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코이누르에서 이색적인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
메 뉴 탄두리, 카레, 난
주 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32 3층
영업시간 11:30~14:30 / 17:30~22:30
문 의 02-761-0262

오감이 즐거워지는 그곳 푸른언덕(블루힐)
유럽풍 카페 & 레스토랑 푸른언덕(블루힐)은 유럽 교외의 예쁜 카페를 연상시키는 곳이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탄성을 자아낼 정도로 아름다운 소품과 도자기들이 바닥과 출입구 양쪽으로 진열돼 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청계산을 배경으로 한 야외 테라스에서 여유로운 티타임도 가질 수 있다.

푸른언덕(블루힐)에서는 다양한 브런치 메뉴와 스테이크, 파스타 등을 맛볼 수 있는데, 베테랑 셰프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정성껏 음식을 준비하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커피가 맛있기로 유명하다고 하니 참고하자. 1층은 카페 & 레스토랑, 2층은 명품 수입 도자기 판매 및 전시장으로 운영된다. 청계산의 멋진 풍경과 맛있는 음식, 깊은 향을 머금은 커피가 함께하는 푸른언덕(블루힐)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메 뉴 스테이크, 파스타, 볶음밥, 샐러드, 커피
주 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상적동 248-10
영업시간 10:00~21:00(매주 일요일 휴무)
문 의 031-755-2001
GN레스토랑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강남호텔)
스톤플레이트 (서울팔래스호텔)
GN레스토랑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강남호텔)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 뷔페의 고품격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GN레스토랑의 점심뷔페에는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기본으로 한식, 양식, 중식, 일식을 비롯해 다양한 디저트 메뉴까지 준비돼 있어 취향대로 골라 맛볼 수 있다. GN레스토랑은 재료 고유의풍미를 살린 깔끔하고 담백한 맛, 천연 조미료와 제철 농산물을 위주로 사용하는 조리법이 특징이다.

메 뉴 스테이크, 해산물 요리, 샐러드, 디저트
주 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05-9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강남호텔 내
영업시간 12:00~15:00(점심)
문 의 02-6474-2200~1

동해 (프레지던트 호텔)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준비하고 있다면 동해만큼 잘 어울리는 곳도 없을 것 같다.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일식 전문점 동해는 정통 일식 요리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계절마다 그 시기에 잘 어울리는 일품요리를 선보여 ‘일식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상견례나 비즈니스 모임을 갖기에도 좋으니 기억해둘 것.

메 뉴 히노데 스페셜, 스미레 코스, 생선회 정식, 도미조림 정식
주 소 서울시 중구 을지로1가 188-3 프레지던트 호텔 18층
영업시간 07:00~22:00
문 의 02-3705-4263
스톤플레이트 (서울팔래스호텔)
자연을 상징하는 ‘stone’과 요리를 상징하는 ‘plate’를 조합해 만든 스톤플레이트는 이름처럼 친환경의 최상급 식재료를 사용한 창의적인 레시피로 주목받고 있다. 셰프의 특제 소스로 식감을 살린 신선한 샐러드와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한방죽, 런치 세트와 일품요리 등도 기대할 만하다.

메 뉴 스테이크, 갈비구이 정식, 친환경 샐러드 바
주 소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63-1 서울팔래스호텔 로비층
영업시간 06:30~10:00(아침) / 12:00~17:00(점심) / 18:00~22:00(저녁)11:30~15:30(주말 점심 뷔페) / 17:30~21:30(주말 저녁 뷔페)
문 의 02-2186-6885~6

더퀸 (설악 켄싱턴스타 호텔)
뛰어난 전망을 자랑하는 더퀸은 영국 왕실을 콘셉트로 한 품격 있는 레스토랑이다. 전면 유리 너머로 펼쳐지는 설악산 권금성의 전망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낸다. 더퀸에서만 맛볼 수 있는 영국식 조찬과 최고급 육질만을 엄선해 요리한 스테이크, 신선한 해산물 요리는 40년 경력의 셰프의 손맛이 더해져 고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만든다.

메 뉴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주 소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106-1설악 켄싱턴스타 호텔 2층
영업시간 11:30~21:30
문 의 033-635-4001
동해 (프레지던트 호텔), 더퀸 (설악 켄싱턴스타 호텔)
개성 넘치는 플레이스 눅, 수제 라멘의 특별한 맛 미스트, 당신만을 위한 레스토랑 더제이케이키친박스 문래점, 퓨전 중식의 진수 펍차이
개성 넘치는 플레이스 눅
청담동에 위치한 눅은 아지트 같은 편안한 분위기로 사람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는 곳. 모든 요리에는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특히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만드는 티라미수와 다크 초코 케이크등의 웰빙 디저트는 고객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소규모 파티와 연회, 케이터링 서비스가 가능하고, 모임 콘셉트에 어울리는 특별 메뉴도 주문할 수 있다. 비슷비슷한 콘셉트의 프랜차이즈 카페가 식상하다면 개성 만점인 눅에서 편안한 휴식 시간을 가져보자.

메 뉴 토르티야피자, 골뱅이 스파게티, 쉬림프 라이스, 홈메이드 티라미수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50-11재원빌딩 1층
영업시간 11:00~23:00(매주 일요일 휴무)
문 의 02-545-5011

수제 라멘의 특별한 맛 미스트
미스트는 고급 수제 일본 라멘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독립된 제면실에서 직접 뽑는 수제면과 22시간 동안 정성으로 끓여낸 라멘 국물, 그리고 엄선된 재료를 사용한다는 점이 미스트 라멘 맛의 비결이다. 오픈 키친 형태로 셰프들은 고객과 마주 보는 위치에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메 뉴 라멘
주 소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동 692 디큐브시티 5층
영업시간 11:30~22:00
문 의 02-2211-0549

당신만을 위한 레스토랑 더제이케이키친박스 문래점
더제이케이키친박스 문래점은 숙련된 파스타 달인이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정통 이탈리안 음식부터 퓨전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는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레스토랑이다. 총 60여석의 규모로 각종 모임과 회식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레스토랑 근처에는 타임스퀘어와 CGV가 있어 연인들의 단골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이다.

메 뉴 샐러드, 피자, 파스타, 와인, 에이드
주 소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3가 55-20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동 113호
영업시간 11:30~22:00(주말, 공휴일 21:00)
문 의 02-2633-0053

퓨전 중식의 진수 펍차이
신개념 차이니즈 펍 레스토랑 펍차이는 서양의 초현대적 공간과 동양의 깊은 풍미를 조화시켜 고객에게 퓨전 중식의 진수를선사하는 곳이다. 펍차이의 모든 음식은 양질의 식재료를 엄선해 사용하며, 건강을 해치는 화학조미료 대신 자체 개발한 12가지의 천연 소스를 이용해 고객에게 건강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메 뉴 쉬림프 동거버거, 블루베리 탕수육, 리소토
주 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18 대승빌딩 2층
영업시간 11:30~20:30
문 의 02-3477-7252
예술적 감성이 가득한 공간 카페드노피, 뉴 앤 올드 온더스테어스, 파스타 달인의 손맛 더제이케이키친박스 부천 중동점, 양질의 재료로 즐기는 건강식 향기채
예술적 감성이 가득한 공간 카페드노피
성남아트센터 인근에 위치한 카페드노피는 넓은 정원을 자랑하는 갤러리 카페다. 벽면 전체를 그림으로 장식한 룸은 갤러리에서 식사와 차를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벽화와 소품으로 장식된 홀에서는 그림 같은 정원을 조망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커피와 브런치 메뉴가 특히 인기가 높으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넓은 정원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메 뉴 커피, 감자오믈렛, 버거 스테이크, 토마토스튜와 미트볼, 리코타치즈와 바질페스토
주 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43-3
영업시간 10:00~24:00(동절기 23:00)
문 의 031-709-0433

Something New & Old 온더스테어스
새롭게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분당구 백현동 카페거리 온더스테어스. 엄선된 유기농 재료로 만든 홈메이드식 요리와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식 피자,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파스텔드나따 등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와인과 세계 맥주, 유기농 커피와 티로 음식의 맛을 더하는 이곳은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 핸드메이드 천연 실크 스카프 등을 만날 수 있는 멀티플레이스로 신백현 중학교 후문 앞에 위치하고 있다.

메 뉴 피자, 파스타, 에그타르트, 와인
주 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64-3 1층
영업시간 10:00~02:00
문 의 031-701-8899
파스타 달인의 손맛 더제이케이키친박스 부천 중동점
부천시 중동 위브더스테이트 상가에 위치한 더제이케이키친박스 부천 중동점은 파스타 달인이 만들어내는 탱탱한 파스타와 식감을 자극하는 쫄깃한 피자 등을 만날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JK키친은 ‘Just only your kitchen’의 줄임 말로 당신만을 위한 레스토랑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항상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와 더불어 정성 가득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더제이케이키친박스를 기억해두자.

메 뉴 까르보나라, 알리오알리오, 고르곤졸라피자, 빠네크림파스타
주 소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 1110 위브더스테이트 상가 502동 1층
영업시간 11:00~22:00(라스트 오더 21:00, 명절 휴무)
문 의 032-611-5677

양질의 재료로 즐기는 건강식 향기채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한 향기채는 깔끔한 맛으로 유명한 웰빙레스토랑. 버섯샤부샤부와 등심불고기, 두 가지 메뉴를 전문으로 선보이며 양질의 재료를 사용해 신선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메뉴인 버섯샤부샤부는 국내산 버섯을 사용하고, 등심불고기는 양질의 불고기에 향기채만의 양념이 더해져 감칠맛을 내 고객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메 뉴 버섯샤부샤부, 등심불고기
주 소 인천시 남동구 만수동 1104-10
영업시간 10:00~22:00
문 의 032-468-9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