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02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3년 02월호

렛츠 라이딩! 자전거 소개
L e t’ s r i d e !
봄은 바이크의 계절. 바이크 마니아라면 다가오는 봄을 준비하느라 지금부터 마음이 분주해진다. 시티 자전거부터 MTB, 지금 주목받고 있는 전기 자전거와 액세서리까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바이크의 새 얼굴들을 만나보자.

◆에디터 김다영 사진 이현구 제품 협찬 및 자료 제공

· 대진인터내셔널(www.daejin-inc.com)
· 리투스코리아(www.lytus.co.kr)
· 만도풋루스(www.mandofootloose.com)
· 벨로스타(www.bikanmall.co.kr)
· 삼천리자전거(www.samchuly.co.kr)
· 세파스(www.cephas.kr)
· 스캇노스아시아(www.scott-korea.com)
· 스폐셜라이즈드 코리아(www.ixenon.co.kr)
· 나눅스 네트웍스(www.nnxsports.com)
· 아조키코리아(www.azokeykorea.co.kr)
· hk코퍼레이션(www.hksram.com)

1 특수 소재를 사용해 강도는 높고 무게는 가벼워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한 하이브리드 바이크.
- 세파스 79만원

2 라이저바를 적용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시티바이크.
-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69만원

3 5kg의 가벼운 무게로 단단하고 빠른 로드바이크.
-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1190만원
도심용 생활 자전거 시티 바이크 & 하이브리드
시티 바이크
1 Ariel Elite Disc
여성 라이더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리엘. 낮은 스탠드 오버, 다양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경량의 프레임, 산악 트레일도 감당할 수 있는 서스펜션 포크로 구성돼 포장길과 비포장길 모두 가능하다.
- 스폐셜라이즈드 코리아 128만원

2 Sub 10
출퇴근이나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된 바이크. 프레임과 포크 아일렛이 어반킷과 펜더 시스템을 장착할 수 있어 바이크에 짐을 싣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 스캇노스아시아 140만원

하이브리드
3 카르페 H50
탑튜브의 슬로핑 각이 낮아 바이크를 타고 내리기 편하며 핸들 바 위치가 높아 편안한 자세로 라이딩을 즐기기에 좋다. 라이더가 자유로움을 즐길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성을 갖췄다.
- 세파스 79만원
4 레스포 700C 솔로
심플한 프레임에 컬러 포인트를 준 하이브리드 바이크 솔로. 700C 사이즈의 얇은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어 젊은 층이 라이딩을 즐기기 좋은 도심형 바이크이다.
- 삼천리자전거 가격 미정

도심용 생활 자전거 시티 바이크 & 하이브리드
시티 바이크는 대표적인 도심용 생활 자전거로 도심 출퇴근이나 가벼운 라이딩에 적합하다. 가장 기본적인 자전거 형태로 안정적인 속도와 승차감을 선사해 출퇴근 시 1시간 이상걸리는 장거리 주행에 적합하다.

로드 바이크와 MTB의 장점을 모아 만든 생활용 자전거 하이브리드는 디자인보다는 실용성을 우선시하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바이크로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이용하면서 빠른 스피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좋다.
시티 바이크 소개
로드 바이크 소개, MTB산악용 바이크 소개
로드 바이크
1 아팔란치아 700C XRS16
700C 사이즈의 레이싱용 타이어와 드롭바가 장착되어 가벼운 무게로 속도감 있는 라이딩을 즐기기 좋은 바이크. 16단의 시마노 2300 구동계와 듀얼 컨트롤 레버가 장착되어 변속이 빠르고 편리하며 입문용 로드 바이크로 좋다.
- 삼천리자전거 가격 미정

2 Time ZXRS Black Label Super Record EPS
모든 카본 프레임 제품을 프랑스 리옹 현지에서 제작하는 타임의 RXRS의 후속 모델. 이전 모델에 비해 강성이 향상되고 무게는 더욱 감량되었다. 프랑스 현지에서 전 제작 공정이 이루어지는 만큼 라이프타임 워런티(Lifetime Warranty)를 보장한다.
- 대진인터내셔널 1,760만원

레저용 자전거로드 바이크 & MTB
최근 인기 급상승 중인 로드 바이크는 편평한 도로를 고속 주행하기에 좋다. 씽씽 달리는 속도감을 맛보고 싶다면 본격적인 레저용 로드 바이크가 최고의 선택이다. 자전거 동호인들이 가장 많이 즐겨 타는 바이크는 바로 MTB.
우리나라는 지형적으로 산이 많아 취미로만 즐기는 유럽, 일본, 미국 등에 비해 MTB를 즐겨 타는 사람들이 많다. 두껍고 충격을 잘 흡수하는 타이어, 충격을 잘 흡수하는 서스펜션 포크로 내구성이 튼튼하다.

MTB
3 13 GT Zaskar Carbon Pro
GT 고유의 카본 프레임 제작 방법인 FOC(Force Optimized Construction)는 페달력, 조정력 그리고 충격력에 의해 프레임이 변형되지 않게 도움을 준다. 또한 라이딩을 할 때 불필요한 체력 소모를 줄일 수 있다.
- hk코퍼레이션 500만원

4 Van Nicholas Tuareg XTR
금속재료 중 가벼우면서도 강한 티타늄 프레임으로 구성된 반 니콜라스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브랜드이다. 라이딩 할 때 하드테일 프레임에서 나타나는 피로 누적을 여러 종류의 티타늄 튜빙 프로파일들로 해소했다.
- 대진인터내셔널 735만원
로드 바이크 소개, MTB산악용 바이크 소개
전기 바이크 소개
새로운 트렌드 전기 바이크 & ACC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지속되면서 유럽에서 각광받는 전기 자전거는 국내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로 주목받고 있다.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전기 자전거와바이크를 더욱 다이내믹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액세사리를 소개한다.

전기 바이크
1 Mando Footloose
최신 자동차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개념의 모빌리티 만도풋루스는 일반 바이크의 체인과다이아몬드 형태의 프레임을 삭제한 전기 바이크이다. 알터네이터를 통해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데 배터리가 충전되어 자가발전이 가능하다.
- 만도풋루스 447만7천원

2 New Compy
국내에서 직접 제조하는 전기 바이크 벨로스타는 크랭크 축에 모터가 장착되는 중앙 구동형으로 일본과 유럽 등 전기 바이크선진국의 방식을 도입해 제작했다. 모터 커팅 브레이크 기능이 탑재된 뉴 콤피 프리미엄은 모터를 차단시키는 센서가 내장돼 미끄럼 없이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 벨로스타 148만원
자전거 악세서리 소개
ACC
1 우벡스 FP5
안전한 라이딩에 꼭 필요한 아이템 헬멧. 리투스코리아에서 수입하는 우벡스 헬멧은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표면과 압축력이 좋은 내장재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인의 두상에도 잘 맞는다.
- 리투스코리아 가격 미정

2 SH-R320
통기성을 높여주는 오픈 메시 로드 바이크 슈즈. 힐 안감과 실리콘을 사용해 미끄럼을 방지한다. 강화 카본 섬유의 인체 공학적 힐컴으로 라이딩 효율을 높여주는 제품.
- 나눅스 네트윅스 39만원
3 펌프킨 펌프
아조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펌프킨 펌프. 동급제품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고 디자인과 품질도 좋다. 가벼워 라이딩할 때 휴대하기에 편리하다.
- 아조키코리아 가격 미정
겨울 없는 제주, 인기 만점 골프장들의 만남 테디밸리 CC & 롯데스카이힐 CC
겨울 없는 제주, 인기 만점 골프장들의 만남
테디밸리 CC & 롯데스카이힐 CC

국내에서도 겨울 시즌 라운딩이 가능한 곳 중 최고를 꼽자면 단연 제주도다. 성수기와는 비교할 수 없는 합리적
가격에 여유 있는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지금이야말로 골프 여행의 적기다.


제주에서 가장 쾌적한 골프장, 테디밸리 CC
서귀포 중문 관광단지에서 5분 정도 거리로 쉽게 만날 수 있는 테디밸리 CC는 천혜의 환경을 갖췄다는 제주도에서도 최고의 자연조건을 갖춘 골프장. 10여 개의 크고 작은 골프장이 모여 있는 국제적인 단지 ‘골프트라이앵글’의 중심에 위치한 이곳은 그중에서도 가장 쾌적하고 경관이 빼어난 평균 해발 190m 지점에 자리하고 있다.

해발고도가 가장 낮아 온도가 온화할 뿐 아니라 안개가 적어 보다 환상적인 라운딩을 보장한다. 테디 코스와 밸리 코스로 나눠진 총 18홀의 코스는 적절한 난이도와 뛰어난 밸런스의 미학을 보여준다. 각 코스마다 넓고 탁 트인 평야 지대와 곶자왈의 숲, 열대 나무의 이국적인 풍경들이 그림같이 이어진다.

남쪽으로는 산방산과 푸른 바다, 북쪽으로는 한라산의 웅장한 모습이 아름답기 그지없다. 그린을 살펴보면 한눈에도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다는 느낌이 들 만큼 잘 관리되어 있는데, 바로 국내 최초로 버뮤다 잔디를 페어웨이에 식재했다고. 겨울에는 한지형 잔디인 라이 그라스를 덧심어 연중 최상의 그린 상태를 유지한다.

골프장의 정취에 매료되어 너무 빨리 18홀의 코스가 끝났다고 해서 아쉬워하지는 말자. 아쉬움이 남는 골퍼들을 위한 마지막19홀이 숨겨져 있으니. 이곳에서는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라운딩을 즐길 수 있으며, 기부금은 불우 이웃을 위해 쓰인다.

1 버뮤다 잔디를 국내 최초로 페어웨이에 식재한 테디밸리 CC의 깔끔한 그린 모습
겨울 없는 제주, 인기 만점 골프장들의 만남 테디밸리 CC & 롯데스카이힐 CC
클럽하우스 또한 인상적이다. 입구를 들어서면 사람 크기의 테디베어가 그랜드피아노를 치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으며, 라커룸의 옷장 안에도 앙증맞은 테디베어 슬리퍼가 놓여 있다. 클럽하우스 곳곳에서 테디베어를 마주치게 되는 이유는 바로 이곳이 세계 최대 규모의 테디베어 박물관을 운영하는 ㈜제이에스그룹 소유의 골프장이기 때문. 가까운 거리에 박물관이 위치해있어 가족 여행을 즐기기도 좋다.

자연 생태를 최대로 보존한 코스에서 라운딩을 즐기고, 친절한 직원들의 환대를 받으며 클럽하우스에 머물고 있노라면 편안함과 아늑함이 몰려온다. 테디밸리 CC를 한 번 찾은 골퍼라면 꼭 다시 방문하게 되는 이유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상창리 2007
문의 www.teddyvalley.com


최고의 시설 갖춘 명문 클럽, 롯데스카이힐 CC
2005년 4월 문을 연 롯데스카이힐 CC는 국가가 인정한 명문 클럽이다.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골프장 서비스 부문 KS 인증을 획득했을 뿐 아니라, 2009년 <서울경제골프> 매거진이 선정한 ‘한국 10대 코스’에도 선정된 명품 코스를 자랑하는 명문 골프장.

남쪽으로 펄쳐진 서귀포 앞바다와 산방산, 북쪽으로 한라산을 나란히 하고 있는 롯데스카이힐 CC는 제주 최대 규모의 골프장이자 세계 최장인 290m의 연습장을 보유하고 있는 곳.

이곳의 장점은 가장 이상적인 컨디션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제주 골프의 단점인 바람의 방해가 적을 뿐 아니라,기존 골프장의 문제였던 고압선 등의 장애물이 전혀 없고 겨울에도 눈이 가장 빨리 녹아 탁 트인 수려한 경관 아래 안전한 라운딩이 가능하다.
사계절 내내 푸른 잔디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벤트 그라스를 식재했고, 미국의 100대 골프장 중 13개를 설계한 RTJ사가 제주의 아름다움을 부각시켜 선보이는 코스는 예술적 감동마저 느껴진다.

롯데스카이힐 CC만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바로 최첨단 GPS 시스템. 코스 전체의 상황을GPS 시스템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모든 카트에 GPS를 설치해 홀에 대한 설명은 물론거리 측정, 기상정보, 스코어 관리 등이 가능하다. 또한 일본 최고의 캐디 서비스를 자랑하는 롯데미나요시다이 CC의 캐디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국내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한 캐디 서비스의 진수를 선보인다.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100
문의 www.skyhill.co.kr

비씨카드 VIP 회원 혜택
상품가 289,000원부터
기간 2013년 2월 1일 ~ 28일까지
포함사항 테디밸리 18홀 + 롯데스카이힐 18홀 + 호텔(2인 1실) + 조식
플래티늄 회원 특전 4인 기준 빅야드 컬러볼 1더즌 증정
예약 및 문의 라운.G 골프 1566-6578 loung.bccard.com

1 ‘한국의 10대 코스’에 선정된 명품 골프장, 롯데스카이힐 CC
2, 3 테디밸리 CC의 클럽 하우스 내 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