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20년 06월호

The BC 6월 GOLF
환상적인 코스에서 라운드를 즐기다
파인크리크 컨트리클럽


―――――――――――――――――――――――――――――――――――――――――――――――――――――――――――
언제나 고객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파인크리크 C.C.
개성 있는 코스 설계와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으로 대한민국 넘버원 명품 골프장을 목표로 하는 파인크리크 C.C의 노력은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된다.


파인크리크 C.C는 27홀 코스가 주변의 절경과 잘 어우러져 매 홀마다 독특한 개성이 살아 있는 전략적인 코스다.
원래의 천연 지형을 최대한 살려서 설계해 자연의 숭고함이 가슴으로 느껴지는 파인 코스Pine Course, 워터 해저드가 홀별로 적절히 배치된 서구적인 전략형 스타일의 크리크 코스 Creek Course, 능선의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여 미적, 기술적 조형의 결정체인 밸리 코스Valley Cours. 이 3개의 코스는 서로 잘 어우러져 파인크리크의 가치를 더욱 드높여주는 명문 골프장의 핵심이다.

언제나 사랑받는 파인크리크 C.C의 비결
파인크리크 C.C는 한국 지형에 맞는 세계적인 골프장 조성을 위해 임골프디자인과 미국의 골프 지도자 토마스 B. 퀴니Thomas B. Quinn가 설계와 컨설팅을 맡았으며, P.G.A 토너먼트 코스 조성 경험이 풍부한 미국의 벨트 콜린Belt Collin 사, 니켈 골프 그룹Nickels Golf Group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만들어졌다.
이처럼 파인크리크 C.C는 시작부터 국내외 많은 전문가들의 손길이 깃든 글로벌 코스를 지향한다. 27홀 전 코스가 남북향으로 놓여 있어 태양 광선에 지장을 받지 않고 라운딩을 할 수 있으며, 4개로 구성된 티잉 그라운드를 모두 오픈하여 기량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커다란 능선 3개를 활용하여 개별적으로 구성된 코스는 저마다 독특한 개성을 자랑한다. 국내에서 제일 정교하고 빠른 그린은 평균 면적 700제곱미터, 평균 경사 3퍼센트 이내로 하여 그린 공략이 어렵고 재미있게 설계되었으며, 설계자가 의도한 앵글, 어프로치 라인, 해저드의 상관성을 파악해 공략이 가능하다.
페어웨이는 국내 토양에 가장 적합한 중지로 식재되어 있으며, 기존 골프장보다 2배 이상의 배수시설로 최적의 라운딩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27홀 중 26개 홀이 티tee에서 그린이 보이도록 설계되어 홀 공략이 쉬운 것 같으나 넘어야 할 계곡과 호수가 많아 기량이 부족한 골퍼에겐 상당히 어려운 코스다.
주소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안성맞춤대로 2417-13

―――――――――――――――――――――――――――――――――――――――――――――――――――――――――

파인크리크 C.C 그린피 할인 특별 이벤트

+ 그린피 할인
  주중 1부 16만 원→12만 원
  주중 2부 18만 원→14만 원
  주말 25만 원→19만 원
  (모두 1인, 6월달 기준)


ㆍ대상 : BC카드 회원
ㆍ기간 : 6월 30일까지
ㆍBC카드 골프 고객센터 : 1566-6578 (평일 09:00~18:00)
The BC 6월 GOLF
The BC 6월 GOLF
파인크리크 C.C의 알찬 부대시설
―――――――――――――――――――――――――――――――――――――――――――――――――――――――――

클럽하우스
봉황산 정상에 자리 잡은 클럽하우스는 지명과 어울리게 봉황의 형상으로 건축물을 설계했으며, 내부 시설은 특별한 예술성보다는 회원들이 각 시설을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클럽하우스 로비 및 대식당에서는 크리크 코스와 어우러진 이동(송전) 저수지의 빼어난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플레이 전후 골퍼의 심신을 상쾌하게 해주는 청량제 역할을 한다.
그늘집
파인 그늘집은 파인 코스 5번(파5) 홀을 지나 위치하며 6번(파3) 홀과 그 앞에 펼쳐진 자연경관을 한눈에 바라보며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다양한 메뉴를 구비해 즐거움을 더한다. 크리크 그늘집은 크리크 코스 5번(파3) 홀을 지나 위치한 그늘집으로 파인크리크 C.C가 자랑하는 크리크 코스 4번, 5번, 6번 홀의 그림 같은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밸리 그늘집은 밸리 코스 4번(파4) 홀과 6번(파4) 홀 사이에 위치하며 산사의 암자를 연상케 하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잠시 쉬며 스코어를 정리할 수 있는 곳이다.
파인크리크 C.C에 자리한 세 개의 코스
―――――――――――――――――――――――――――――――――――――――――――――――――――――――――――

1. 파인 코스 - 정형화된 기준에서 탈피한 이상적인 고감도 코스
천연지세를 트러블 요소로 활용하여 각 홀마다 감성적인 해저드 배치로 다양하고 변화 있는 홀을 구성해 플레이할 때 잠시도 지루할 틈이 없다. 정형화되어 있는 2.5.2 배열의 고정관념에서 탈피하여 3.3.3 배열에 자연지형에 가장 적합한 코스 환경을 만들어낸 베스트 코스다.
2. 크리크 코스 - 서구적인 전략형 스타일의 변화 있는 코스
5개 홀에 걸쳐 천연 계곡물을 활용한 초대형 워터 해저드를 감성적으로 배치하여 그린 공략 경로를 다양화했다. 또한 골퍼가 자신의 기량에 따라 공략 루트를 설정하도록 설계되었다. 디자인 기능이 뛰어난 코스로 각 홀마다 티 그라운드, 벙커 등 개별성을 주면서 전체적인 일관성을 부여하였으며 티샷과 세컨드샷에 도전적인 고난도를 자랑한다.
3. 밸리 코스 - 천연지세 속에 묻힌 신세대 조형 감각
능선의 모양을 따라 구성된 코스와 주변에 펼쳐지는 자연경관이 빼어나게 아름답다. 공정한 플레이를 위하여 착시는 있어도 속임수는 없는 코스로 모든 타겟존이 블라인드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모든 티와 I.P에서 그린이 보이도록 설계되어 전략대로 그린을 공략할 수 있다. 자연 속의 모든 요소를 미적, 기술적 조형으로 완벽하게 조화시켜 국제 토너먼트 골프대회 유치에 손색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