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01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3년 01월호

겨울 시즌을 위한 해외 골프 여행지 Best 12
겨울 시즌을 위한 해외 골프 여행지 Best 12 - Winter Golf Travel

골퍼들에게 겨울은 반갑지 않은 계절이다. 눈 덮인 그린에서 추위에 떨며 골프를 즐길 순 없기 때문.
골프와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따뜻한 남쪽 나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대자연이 숨 쉬는 푸른 그린에서 여유로운 라운딩을 즐기고 싶은 당신을 위해 최고의 코스를 추천한다.


에디터 김다영 자료 제공 비씨카드 여행서비스(1566-7977), 말레이시아 관광청(02-779-4422), 필리핀 관광청 한국사무소(02-598-2290), 뉴질랜드 관광청(www.newzealand.com/kr), 태국 관광청(02-779-5417~8), 모두투어(1544-5252)
태국 카오야이, 키리마야 골프 리조트 앤 스파 그리고 태국 파타야, 왕짠 골프 파크
태국 카오야이, 키리마야 골프 리조트 & 스파
카오야이 국립공원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키리마야는 방콕에서 약 2시간 30분 걸린다. 세계적인 수준의 골프 코스를 자랑하는 이곳은 어디에서나 카오야이 밀림 숲을 바라보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05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퍼 잭 니클라우스에 의해 설계된 이 골프 코스는 원래 카오야이 컨트리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존재했던 골프장이다. 총 7,000야드 길이의 챔피언십 코스로 자연 친화적인 골프장중 하나. 리조트 또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대 리조트에서 7위를 수상한 경력이 있을 만큼 럭셔리하다.
태국 관광청 www.visitthailand.or.kr
태국 파타야, 왕짠 골프 파크
45홀 전체가 코스마다 투 그린(숏 홀은 티 박스 2개)으로 되어 있어 매일 색다른 코스에서 라운딩이 가능하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스코틀랜드와 USA PGA투어 골프 코스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이곳은 회원제가 아닌 VIP 골퍼만 라운딩이 가능해 태국 현지 일반인 골퍼들에게도 잘 알려지지 않았다. 또한 최상의 페어웨이와 그린 관리가 잘되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비씨카드 여행서비스 tour.bccard.com
중국 하이난,미션 힐스 하이난 리조트 그리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더 클럽 앳 더 사우자나 골프 & 컨트리클럽
중국 하문, 카이커우 골프 클럽 그리고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넥서스 리조트 카람부나이 골프 클럽
중국 하이난, 미션 힐스 하이난 리조트
세계 최대 골프장인 미션 힐스는 용암 지역 위에 설계된 세계 유일의 골프장이다. 해구 국제공항으로부터 15분, 시내로부터 30분 거리로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하이난 북쪽 해변 하이커우에 위치한 이곳은 총 10개의 코스, 180홀을 자랑하고 특히 블랙스톤 코스는 전 세계 골퍼들이 도전하고 싶어 하는 코스 중 한 곳이다. 럭셔리한 게스트룸과 스위트룸, 클럽하우스, 아쿠아틱 테마파크 등의 부대시설 또한 완벽해 골프 여행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모두투어 www.modetour.com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더 클럽 앳 더 사우자나 골프 & 컨트리클럽
쿠알라룸푸르 시내에서 30분이 소요되는 사우자나 골프 & 컨트리클럽은 1986년 오픈 후 수차례의 국제경기를 개최할 만큼 말레이시아 내에서 최고의 시설을 갖춘 골프장으로 손꼽힌다. 2가지의 18홀 챔피언십 코스를 갖추고 있으며 세계적인 프로 골퍼들이 검증했을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골프 코스 옆에는 부티크 콘셉트의 가든 호텔 더 클럽 앳 더 사우자나가 위치해 도심 속 휴양과 골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말레이시아 관광청 www.mtpb.co.kr
중국 하문, 카이커우 골프 클럽
일 년 내내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하문 미인산의 카이커우는 아름다운 구릉에 설계되어 코스의 경사도, 벙커 위치, 호수, 풀 구역 등 난이도가 다양해 골퍼들의 승부욕을 자극하는 곳이다. 1996년 세계적인 프로 골퍼 그레그 노먼이 설계한 이곳은 7년 만에 완공되어 오랜 설계 기간만큼 다채롭고 세련된 편의 시설을 갖춘 곳으로 유명하다. 특히 지형 변화가 다양한 것이 특징. 야간 조명 시설이 갖춰져 해가 진 후에도 라운딩이 가능하다.
비씨카드 여행서비스 tour.bccard.com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넥서스 리조트 카람부나이 골프 클럽
필리핀에서도 내로라하는 명문 코스로 손꼽히는 카람부나이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적인 골프코스 설계자인 로널드 프림이 디자인한 골프 클럽이다. 총 72파, 18홀로 구성된 이곳은 넥서스 리조트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있으며 시내에서는 40분 소요된다. 벙커와 워터 해저드, 필드의 경사도, 티 박스의 위치 등을 다양하게 설계해 환상적인라운딩을 선사한다. 이뿐 아니라 보르네오 섬의 아름다움까지 즐길 수 있어 가족을 동반한 골퍼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말레이시아 관광청 www.mtpb.co.kr
필리핀 마닐라, 클럽 인트라무로스 골프 코스 그리고 필리핀 클락, 미모사 골프 & 컨트리클럽
필리핀 마닐라, 클럽 인트라무로스 골프 코스
60파, 3,352야드로 이루어진 소규모 골프장이지만 어떤 악천후에서도 골프를 칠 수 있도록 제반 시설을 완비한 곳이다. 물웅덩이가 잘되어 있어 쇼트 게임을 연습하기에 제격이다. 정확한 플레이를 하지 않으면 좋은 스코어를 기대하기 힘든 곳. 코스 길이가 짧기 때문에 플레이를 마치는데 2시간 안팎이면 충분하다. 그래서 아침이나 늦은 저녁 시간에 골프를 치기에 좋다. 주위에는 리잘 공원과 마닐라 호텔이 있고 역사적인 유물인 인트라무로스를 돌아오는 코스이기 때문에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골프장이기도 하다.
필리핀 관광청 한국사무소 www.7107.co.kr

필리핀 클락, 미모사 골프 & 컨트리클럽
마닐라 북쪽에 위치한 미모사는 빼어난 자연경관과 골프 코스를 자랑한다. 1998년에는 조지프 에스트라다 필리핀 대통령이 타이거 우즈와 함께 라운딩을 해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7,303야드의 마운틴 코스와 6,546야드의 아카시아 코스 등 총 36홀로 구성되어 있다. 엄격한회원제로 운영되며 최고의 시설과 관리로 골프 애호가들에게 손꼽히는 골프 클럽 가운데 하나다. 페어웨이와 그린이 한국과 비슷해 국내 골퍼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다.
필리핀 관광청 한국사무소 www.7107.co.kr
필리핀 마닐라, 이글 리지 골프 & 컨트리클럽 그리고 뉴질랜드 노스랜드, 카우리 클리프 컨트리클럽
필리핀 마닐라, 이글 리지 골프 & 컨트리클럽
필리핀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글 리지는 마닐라 시내에서 남서쪽으로 40km 떨어져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다. 해발400m 높이에 위치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총 72홀의 골프장은 각 설계자의 이름을 붙인 앤디다이, 아오키, 닉 팔도, 그레그 노먼 코스로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코스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모든 코스가 쾌적한 라운딩 환경을 제공해 골퍼들의 만족도가 높다.
필리핀 관광청 한국사무소 www.7107.co.kr
뉴질랜드 노스랜드, 카우리 클리프 컨트리클럽
카우리 클리프 컨트리클럽은 깎아지른 듯한 천애의 절벽 아래로 남태평양의 파도가 쉼 없이 들락날락 거리는 뉴질랜드 오클랜드 북쪽 베이 오브 아일랜드의 해안가에 위치해 있다. 미국 골프 코스 컨설턴트로 유명한 데이비드 허먼이 골프 코스를 설계했으며 거의 모든 홀에서는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아름다운 반도가 180도로 펼쳐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한다. 총 72코스로 미국 골프 잡지 <골프다이제스트>와 <골프매거진>이 뽑은 전 세계 톱 50위 골프장에 랭크된 곳으로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가장 핫한 골프장이다.
뉴질랜드 관광청 www.newzealand.com/kr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클리어워터 골프 코스
뉴질랜드 호크스베이, 케이프 키드내퍼스 골프 리조트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클리어워터 골프 코스
뉴질랜드 남섬 최대의 도시 크라이스트처치는 우아한 영국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도시로 현대적 생활과 세련된 문화적 감각이 어우러진 곳이다. 크라이스트처치 시티에서 차로 약 15분, 공항에서는 7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클리어워터 골프 코스는 HSBC뉴질랜드 PGA 챔피언십이 열리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름대로 맑은 물이 흐르는 인공 호수가 펼쳐져 있으며 총 18홀 중 4홀을 제외한 나머지는 호수가 절묘하게 배치돼 게임의 묘미를 한층 더한다. 게다가 뉴질랜드 최고의 송어 낚시까지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이다.
뉴질랜드 관광청 www.newzealand.com/kr

뉴질랜드 호크스베이, 케이프 키드내퍼스 골프 리조트
뉴질랜드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명문 골프장인 케이프 키드내퍼스는 매력적인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세계 100대 골프장에 단골로 이름을 올리는 최고의 골프장이며 영국 <텔레그래프>에서 조사한 세계 최고의 골프 코스 중 1위로 선정된바 있다. 전설적인 골프 설계자 톰 도크에 의해 2004년 설계되었고 71파의 골프 코스가 7,000야드에 펼쳐져 있다. 럭셔리한 스파와 숙박 시설로 이미 세계 각국의 부호와 명사들의 방문이 줄을 이으며 뉴질랜드 최고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뉴질랜드 관광청 www.newzealand.com/kr
모두가 함께하는 골프장 리앤리컨트리클럽
모두가 함께하는 골프장 리앤리컨트리클럽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하지만 품격 있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탄생했다. 아름다운 가평에 새로이 들어선 리앤리컨트리클럽이 바로 그곳.

명문 골프 클럽 못지않은 퍼블릭 골프장
현재 국내에서 골프를 즐기는 인구는 350만 명가량. 그동안 귀족 스포츠라고 여겨지던 골프가 점점 대중화의 바람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올해 첫선을 보이는 리앤리컨트리클럽은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퍼블릭 골프장.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 골프장을 지향하지만, 회원제 골프장 못지않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각종 부대시설로 벌써부터 골퍼들의 기대를 한 몸에 모으는 곳이다. 강남에서 1시간이면 뛰어난 경관의 리앤리컨트리클럽을 만날 수 있다.

아름다운 가평의 자연 아래 그린 주변 곳곳에 핀 야생화가 기분 좋게 맞이하는 이곳은 ‘자연 친화’를 모토로 골프와 절경을 동시에 즐기도록 한 고품격 골프장이다. 대중 골프장이지만 흡사 명문 클럽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진다.

특히 전면에 위치한 운악산의 풍경이 일품으로, 마치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드리워져 웅장미를 자랑한다. 골프장 가까이에는 청평호와 남이섬, 연인산, 명지산 등 이름난 관광지들이 많다. 라운딩은 물론 가족 모두가 휴양과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1석 3조의 장소인 것. 총 18홀의 코스는 여성적이고 완만한 레이크 9홀과 남성적인 하이랜드 9홀로 나뉘며, 연못과 벙커를 적절히 조합해 골퍼들이 추구하는 이상에 맞도록 구성했다.

특히 레이크 코스의 경우, 물과 바위를 테마로 전 홀에 걸쳐 수경관을 형성해 아기자기한 맛이 느껴지며, 하이랜드 코스는 깎아지른듯한 바위가 주변의 잣나무 숲과 어우러진 광활한 풍경으로 시원한 골프 스윙을 마음껏 즐기기 좋다.
문화의 향기가 밴 클럽하우스
리앤리컨트리클럽의 또 다른 자랑은 바로 클럽하우스. 입구에서부터 마치 유럽의 저택을 연상시키는 격조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모기업 대륭그룹의 건축 노하우가 집약된 듯 감각적이고 멋진 공간이 탄생한 것. 특이한 점은 골프장 입구부터 클럽하우스 내부까지 곳곳에 미술 작품이 걸려 있다는 것이다. 국내외 유명 작품들을 전시해 갤러리 못지않은 품격을 연출하고, 고객들이 골프는 물론 문화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반면 실내는 친근한 밝은 색상과 모던한 디자인 가구를 배치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 골프장이라는 균형 감각을 잃지 않았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하면 하판리 산 90
문의 031-580-9000, www.leenleecc.co.kr

1 명문 골프 클럽 못지않은 리앤리컨트리클럽의 입구
2 마치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클럽하우스의 내부
3 가평의 자연 속에서 시원한 라운딩이 가능한 골프 코스

비씨카드 우수 회원을 위한 혜택
리앤리컨트리클럽은 현재 시범 라운딩 중이며, 2013년 3월 31일까지 우수 고객을 위하여 주말 예약을 대행해 드립니다.
신청 방법 1566-6578 (골프라운지 콜센터)
접수 시 라운드 예정일과 시간대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추첨 기간 라운드 2주 전 추첨
주의 사항 리앤리컨트리클럽은 현재 시범 라운딩 기간으로, 오픈 일정이 정확히 결정되지 않아 그린피 금액 또한 미정인 상태입니다. 최종 그린피는 추첨 시 확정할 예정이며, 시범 라운딩 기간 중에는 주말 그린피 12만원을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카트비 8만원, 캐디피 10만원 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