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2년 12월호

Go Snowboard
Go Snowboard!
본격적인 스노보드의 계절이 찾아왔다. 유난히 매섭다는 올겨울 추위도 짜릿한 스피드와 함께 날려버리자. 지금 은빛 설원으로 달려가는 스노보더에게 꼭 필요한 최신 정보를 소개한다.

에디터 김다영 자료제공 골드윈코리아(02-940-1810), 바운드(02-544-8922) 비발드파크(1588-4888), 샬레트래블앤라이프(02-323-1280), 숀(02-511-7257), 스미스코리아(02-576-8611), 오클리(02-2017-0885), 원에잇(1644-1662), 지큐(02-516-8555), 캐나다관광청(02-733-7740), 하이원리조트(1588-7789), 호도레포츠(02-753-0777), 휘닉스파크(1588-2828)
스노보드 용품
Smart Equipement Shopping
스노보드는 설원 위에서 즐기는 야외 스포츠인 만큼 의류와 액세서리를 구입할 때 보온, 방수 등 기능성과 뛰어난 착용감을 고려해야 한다. 디자인과 내구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따끈따끈한 신상품과 장비 고르는 요령을 살펴보자.

Jacket
보드복을 구매할 때 살펴봐야 할 기능 중 하나는 바로 방수성. 내수압 5000mm정도면 국내 스키장에선 충분히 즐길 수 있다.
● 골드윈 - 자카드 소재에 그래픽 프린트가 더해져 화려함이 덛보이는 재킷. 모두 27만원

Helmet
기본 보호 장비 중 하나. 가벼운 털모자도 좋지만 보드를 타다 넘어질 경우 뇌에 손상까지 줄 수 있으니 어린아이는 물론 성인까지 꼭 착용하도록 하자.
● 스미스 코리아 - 활동성을 높인 스노보드 헬멧. 모두 12만 5천원
Pants
보드 바지는 기능성이 특히 중요하다. 안전하게 보드를 즐기려면 무릎이나 엉덩이 보호대를 사용해야 하므로 한 사이즈 큰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바운드 - 팬츠의 허리 부분 시보리가 쫀쫀해 넘어져도 옷 속에 눈이 들어갈 염려가 없는 팬츠.
● (왼쪽부터) 22만 8천원, 23만 8천원, 23만 8천원

Deck
데크는 자신의 신체 조건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길이는 자기 키의 90% 정도가 적당한데, 키에 비해 평규보다 몸무게가 더 나가면 보드의 길이가 긴 것을, 몸무게가 덜 나가면 소프트하고 길이가 짧은 것을 선택한다. 최고의 라이딩을 선보일 데크.
● (왼쪽부터) 네버썸머 by - 숀 91만원. 스모킨 by 원에잇 - 79만 6천원, 82만 8천원.
스노보드 용품
Goggles
보드를 탈 때 눈 표면에 반사되는 반사광에 종종 당혹스러울 때가 있다. 놓치기 쉽지만 꼭 착용해야 할 아이템 중 하나다.
● 오클리 - 오매터 소재의 스트랩 연결 고리로 안정된 핏을 자랑하는 고글. 33만 4천원

Boots
부츠를 고를 때 스노보드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편리하게 신고 벗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 포럼 by 지큐 - 발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부츠. 40만 5천원

Binding
바인딩은 부츠와 데크를 연결하는 장비이다. 부츠가 바인딩 안에서 흔들리면 안 되고 스트랩을 채웠을 때 편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 포럼 by 지큐 - 산뜻한 오렌지와 그레이 컬러의 조화로 부츠를 더욱 돋보여줄 바인딩. 38만 2천 7백원

Glove
글러브를 구매할 때에는 보온도 중요하지만 방수가 잘되는지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 아스람 by 원에잇 - 고어택스를 사용해 방수는 물론 글러브 안쪽의 수증기를 신속하게 배출시키는 글러브. 모두 16만 8천원
IN & OUT 스페셜 스키 리조트
강원도 평창, 휘닉스 파크
2018년 동계 올림픽 개최지로 확정된 평창에서 짜릿한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휘닉스파크. 통계 올림픽 경기 종목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스키, 스노보드 경기 코스를 마련해 놓았다. 익스트림 브랜드 '버튼'의 보드 장비가 새롭게 도입되어 더욱 전문적으로 보드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의 슬로플는 총 연장 2.4km, 최대 100m의 광폭으로 초보자들이 턴을 하기 쉽고 커다란 S자를 그리며 활주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작년에 비해 더욱 편리해진 교통편으로 대구, 부산, 대전, 청주 지역은 무료 셔틀버스 노선을 신설했고 영남, 충청 지역의 시즌권 구매자들에게는 무료 셔틀버스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비발디파크 스키월드는 쾌적하게 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완비된 슬로프와 곤돌라, 리프트 10기를 갖추고 있다. 초심자 코스는 5도의 낮은 경사로 이루어져 초보자들에게 특히 반가운 곳.

별도의 눈썰매장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12/13 시즌에는 스키, 스노보드를 처음 배우는 사람을 위해 1일 2회 강습이 실시된다. 수도권 고개들이 주를 이루는 비발디파크는 올해도 수도권 전 지역을 무료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
2006년 개장 이후 최상급 설질과 슬로프, 숙박 시설로 이미 국내 최고의 스키장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국제스키연맹(FIS)이 공인한 대회 코스와 직선에 가까운 4.2km의 완만한 슬로프 그리고 우수한 설질이 특징이다.

이곳에서 초보자도 상급자처럼 정상에서 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슬로프를 설치해 누구나 탁 트인 광경을 바라보며 보드를 즐길 수 있다. 12/13 시즌에는 곤돌라를 타고 이동하면서 상급보더의 화려한 묘기를 감상할 수 있도록 아테나 1슬로프에 하프파이프와 터레인 파크를 설치했다.
스페셜 스키 리조트
Canada - 휘슬러 블랙콤(Whistler Blackcomb)
2010년 동계 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되며 세계적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북미 최고의 스키 리조트 휘슬러 블랙콤. 9백만 평에 이르는 광활한 규모에 12개의 웅장한 보울, 3곳의 글래시어, 최장 11km에 달하는 슬로프, 가파른 신설 코스, 모험적인 모글 코스, 트리 스키 등 초보에서 전문가까지 스키어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이다.

휘슬러 블랙콤 리조트는 세계적인 스키 월간지 <스키매거진(Ski Magazine)>이 주관한 2012년 북미 스키 리조트 순위 투표에서 1위에 선정되었다.

Switzerland 체어마트(Zermatt)
국토의 2/3가 산으로 덮여 있는 스위스의 겨울은 국토 전체가 스키장이라고 표현해도 지나치지 않다. 스키나 보드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스위스 최고의 알핀 리조트 체어마트에 주목할 것.

체어마트를 둘러싸고 있는 여러 봉우리 중에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곳은 마터호른 글레이셔 파라다이스(Matterhorn Glacier Paradise), 고르너그라트(Gornergrat), 로트호른(Rothorn), 슈바르츠제(Schwarzsee)가 있고 이 전체를 통틀어 마터호른 스키 파라다이스라 부른다.

여름 스키가 가능한 마터호른 글레이셔 파라다이스 상단은 피스터가 20km에 달해 스위스에서 가장 긴 슬로프이다. 테오둘(Theodul)빙하 위에서 스키를 타며 알프스의 색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Japan 자오온천리조트(Zao Onsen)
일본 혼슈 북쪽 도호쿠 지방은 눈이 많이 내린다. 많은 적설량뿐 아니라 부드럽고 건조한 설질에서 보드를 즐기기 좋은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 야마가타 현의 자오온천리조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빙을 자랑한다.

총 면적 305ha 가운데 12개 코스, 14개 슬로프, 42기의 로프웨이, 케이블, 리프트 등을 갖추고 상급 2코스, 중급 6코스, 초급 17코스 등 세분화된 코스로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고루 즐길 수 있다.

괴물처럼 생겨 '스노 몬스터'라고도 불리는 수빙은 분비나무에 눈과 얼음이 붙어 마들어진 눈기둥들이다. 1월 말부터 2월 말까지 절정을 이루는 수빙은 자오의 명물이기도 하다.
부담없이 즐기는 대중 골프장의 기준 홍천컨트리클럽
부담없이 즐기는 대중 골프장의 기준 홍천컨트리클럽
서울에서 50분이면 도착하는 홍천컨트리클럽은 편리한 교통은 물론 합리적 가격으로 골퍼들의 주목을 끄는 곳. 이곳에서라면 누구나 부담 없이 편안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최상의 서비스
전망 좋은 봉화산 자락, 울창한 소나무 숲과 계곡에 둘러싸인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홍천컨트리클럽은 서울에서 가장 손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서울- 춘천 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50분이면 도착해 강원 중부권의 대표 골프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입구에 들어서면 계곡형 골프장 특유의 경사가 느껴지지만, 골프장 내부에 진입하자마자 이내 보이는 푸른 자연의 시원한 광경에 마음까지 탁 트인다.

대중 골프장이지만 회원제 못지않게 잘 꾸며진 웅장한 클럽하우스가 고급스럽고, 자연속으로 들어온 듯한 레스토랑이나 로커, 사우나 시설 등 부대시설 또한 부족함이 없다.
이곳은 국내 유수의 골프장을 설계해온 필드의 마에스트로 송호 골프디자인이 담당해 자연을 최대한 보존하면서도 홀마다 재미와 스릴, 도전 의식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밸런스와 난이도를 조절해 골퍼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안겨주고 있다.

골퍼들의 도전 정신 부르는 짜릿한 코스
홍천컨트리클럽의 코스는 하늘과 누리, 2개의 코스로 이뤄져 있다. 총 18개의 홀이 경사의 변화에 따라 각각 특색 있는 페어웨이와 그린으로 구성돼 재미를 만끽할수 있다. 코스와 홀마다 해저드와 벙커 등 다양한 장애물이 많아 공략이 어려울 뿐 아니라 페어웨이의 경우 조성 당시의 업다운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골퍼들의 짜릿한 도전 정신을 자극한다. 스코어에 욕심이 있다면 과감함과 정교한 샷 사이에서 적절한 조화를 추구하길 권한다.

이곳 코스의 또 다른 특징은 주변의 자연을 잘 살려놨다는 점이다. 특히 일부 코스는 다른 골프장에서 볼 수 없는 자연 암벽을 끼고 있어 스릴감을 한층 더한다. 특히 남성과 여성, 실력에 따라 각각 원하는 곳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매 홀마다 각각 그린까지의 거리에 차별을 둬 맑은 공기와 하늘 아래서 가족 단위의 라운딩을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홍천컨트리클럽
홍천컨트리클럽
12월, 홍천컨트리클럽만의 특별한 이벤트
고객들에게 항상 새로운 골프의 묘미를 제공하고자 하는 홍천컨트리클럽은 올 연말을 맞이해 2012년 12월 ‘홍천컨트리 단체 클럽 대항전’을 개최한다.

국내 최대 규모인 840명을 초청해 5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그늘집에서 주류와 먹거리를 무료로 제공하며 홍천컨트리클럽을 찾은 골퍼들과 함께 한마음 대축제로 만든다는 계획이 특히 홍천컨트리클럽에서 각 브랜드와 함께 진행하는 코스명 제휴이벤트를 통해 아담스콧 홀, 토스카나 홀, 게이트PS 홀로 골프장 홀 이름을 바꾸고 이들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시상품과 참가자 사은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골퍼의 골프 실력에 따른 타수 당 그린피 이벤트로 5만원대의 파격적인 이용도 가능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로 골퍼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홍천 컨트리클럽만의 행보를 주목해보자.

비씨카드 VIP회원 혜택
동계 시즌 주중 1인 그린피 무료 쿠폰 증정
사용 기간 2012.12.10~2013. 03.15
사용 조건 행사 기간 중 하단 쿠폰 지참 후 4인 플레이시 1인 그린피 면제
예약 및 문의 라운.G 골프 1566-6578 loung.bccard.com 또는 홍천컨트리클럽 홈페이지 www.hc-c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