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거장이 탄생시킨 명문 골프 리조트
엘리시안 제주
―――――――――――――――――――――――――――――――――――――――――――――――――――
한라산 자락 해발 500고지. 주변의 오름들과 조화를 이룬 엘리시안 제주는 제주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보여주는 가장 이상적인 골프장이다.
봄날의 힐링이 시작된다
한겨울 눈 속에서도 꽃을 피워낼 정도로 뚝심 있는 노란 복수초가 봄소식을 먼저 알린다. 그러고는 여전히 동면 중인 초목들을 깨운다. ‘노란빛 봄의 전령사’라불리는 복수초를 볼 수 있는 엘리시안 제주에서 온몸으로 봄을 맞는다. 500년 이상을 살아 풍요와 장수, 안녕을 기원한다는 팽나무 220주가 늘어선 팽나무 가로수 길. 봄바람에 살랑거리는 팽나무 잎을 감상하며 걷다 보면 어느새 엘리시안 제주의 입구에 다다른다. 콘도를 크게 한 바퀴 돌면 세계적인 거장 빌 벤슬리가 조경한 벤슬리 가든을 만날 수 있다. 회색빛 현무암과 퇴색된 낙엽들 사이에서 초록빛과 노란빛의 복수초, 새하얀 꽃잎을 매단 노루귀까지 만나니 비로소 봄이 한 발 더 성큼 다가온 느낌이다. 이처럼 엘리시안 제주의 봄이 왜 힐링 명소인지 깨닫는 데는 10분이 채 안 걸린다. 봄내음 맡으며 도착한 클럽하우스에 들어서니 푸르른 잔디로 뛰쳐나가고 싶은 마음에 몸이 근질거린다. 겨울에도 라운딩이 가능한 제주라지만 역시 봄바람이 불어야 진정한 시즌을 맞는다. 잔디의 빛과 결이 곱기로 유명한 엘리시안 제주 컨트리클럽. 그중에서도 레이크 6번 홀은 페어웨이 중간중간 흐르는 작은 시내와 그 주위에 핀 제주의 야생화들, 잔디가 저마다의 독특한 색을 뽐내며 조화를 이루어 엘리시안 제주의 마스터들이 꼽는 봄 라운딩의 추천 코스이다. 또 4월부터 피기 시작하는 형형색색의 영산홍 군락이 절정을 이루는 오션 코스도 그냥 지나치기 아까운 명품 코스이다.
―――――――――――――――――――――――――――――――――――――――――――――――――――
엘리시안 제주 그린피 특별가 제공 이벤트
+ 엘리시안 제주 그린피 할인
ㆍ대중제
[주중] 14만 원→10만 원
[주말] 18만 원→(3인) 13만5,000원,
(1인) 18만 원
ㆍ회원제
[주중] 18만 원→12만 원
[주말] 22만 원→(3인) 15만5,000원,
(1인) 22만 원
ㆍ기간 : 3월 31일까지
ㆍBC카드 골프 고객센터 : 1566-6578 (평일 09:00~18:00)
제주만의 풍경을 선사하다
국내 골프 설계 1세대인 송호골프디자인이 설계한 엘리시안 제주는 최대한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웅덩이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은 호수로 만들어 레이크 코스로, 소나무 군락에는 파인 코스로, 초원이 형성되어 있는 곳은 캄포 코스로, 제주 바다 조망이 가능한 곳은 오션 코스로 만들었다. 코스의 모든 홀 배치는 오름과 바다가 보이게 설계되어
있을 뿐 아니라 날씨만 허락한다면 콘도와 클럽하우스에서 비양도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수림대가 우수한 엘리시안 제주 C.C.는 장수목으로 알려진 팽나무 900여 주를 보유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수령이 200년 넘는 팽나무는 스타트하우스 앞을 수호신처럼 지키며 전통 있는 골프장으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제주의 자연을 그대로 살리되 코스는 전략적으로 ‘티샷은 호쾌하고 어프로치샷은 정교하게’ 설계했다. 페어웨이를 넓게 설정해 드라이버샷은 무난하지만 그린으로 갈수록 벙커나 마운드를 배치하여 재미를 주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한라산과 조각처럼 솟은 오름들이 병풍처럼 둘러싸서 제주의 매서운 바람을 막아주는 것도 코스 설계의 비결이다.
어느 골프장이든 골프장을 조성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조경이다. 수목을 어떻게 배치하고, 어떤 수목을 심으면 경관이 좋은지 심사숙고해야 한다. 워낙 넓은 부지의 조경 설계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인공적인 설계가 가미되는 것이 골프장의 조경이다. 하지만 엘리시안 제주 C.C.는 이마저도 자연미를 극대화했다. 지천에 깔려 있는 복수초, 노루귀, 둥글레꽃, 바람꽃, 상사화 등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야생화들을 최대한 있던 자리에 그대로 심었다. 수림이 아름다워 숲속 라운딩을 테마로 한 파인 코스의 금성천 주위에서 특히 많은 제주 야생화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엘리시안 제주 C.C.는 제주도 환경영향평가 사후관리조사단으로부터 친환경 골프장으로 인증 받을 정도로 그린 관리가 철저하며 노루나 꿩, 족제비, 두루미 등 야생 동물이 자주 출현한다. 특히 오전 라운딩을 즐기는 골퍼들은 이런 야생 동물들과 의외로 많이 마주치는데 의도치 않게 자연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다.
제주의 아름다움을 오롯이 담은 넓은 페어웨이와 평평한 코스 설계로 이뤄져 도전적인 느낌의 골프장이라기보다는 자연을 만끽하며 걷는 수목원과도 같은 평온한 느낌을 준다. 공항에서 가까운 것은 물론 중문관광단지에서 불과 20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까지 좋은 엘리시안 제주를 만나보자. 4월 한 달 동안 BC카드 회원을 위한 그린피 특별 할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
엘리시안 제주
자연의 즐거움, 편안함을 만끽할 수 있는 최상의 코스를 간직하고 있는 명문 컨트리 클럽. 총 36홀이며 완벽한 배수 시설로 최적의 라운딩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1738-116
문의 064-798-7000
―――――――――――――――――――――――――――――――――――――――――――――――――――
COURSE GUIDE
레이크 코스 7개의 홀이 수목과 억새, 그리고 호수로 어우러진 아름다운 코스. 3,316m(3,628yds)
파인 코스 홀과 홀 사이가 울창한 자연림으로 둘러싸여 있는 환상적인 코스. 3,323m(3,634yds)
캄포 코스 한라산과 초원을 배경으로 전략적인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코스. 3,159m(3,454yds)
오션 코스 한림의 앞바다와 비양도가 한눈에 들어오는 탁월한 바다 전망권의 코스. 3,270m(3,575y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