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09월호

여행/리조트

  • 여행/리조트
  • 문화/공연
  • 골프/레저
  • 라이프
  • 다이닝

2015년 09월호

골프웨어 사진
올가을 골퍼의 선택은?
골퍼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가을이 다가왔다. 하지만 청명한 하늘 아래에서 시원하게 샷을 날리고 싶다면, 골프 실력만 체크해선 안 된다. 어떤 옷을 입고 필드에 나서는가에 따라 홀컵을 바라보는 마음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장윤정 사진 이수현

1 니트 소재로 만들어 착용감이 편안하며, 돌돌 접을 수 있어 휴대하기에도 좋다. 나이키 골프 리버서블 니트 캡 2.0, 2만8천 원.
2 나이키 골프가 보온성과 활동성을 위해 개발한 에어로로프트(Aeroloft) 시리즈는 커팅된 통기 구멍과 초경량의 단열 레이어로 운동하기 적합한 옷 속 온기를 유지시킨다. 나이키 골프 에어로로프트 폴리 필드 베스트, 18만8천 원.
3 혹독한 추위에서도 견디는 북극곰의 열 보존 시스템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클라이마히트(Climaheat)를 사용했다. 일반 기능성 소재보다 차가운 습기를 빠르게 건조시켜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디다스 골프 클라이마히트 베스트, 10만8천 원.
4 간절기에 입기 좋은 재킷으로 몸통 부분에 클라이마히트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어깨와 팔 부분에는 스트레치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아디다스 골프 클라이마히트 재킷, 15만8천 원.
5 운동 시 발생한 땀을 빨리 흡수하고 배출해주는 드라이핏 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요즘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이다. 나이키 골프 쉴드 드라이핏 울 재킷, 21만8천 원.
골프 악세사리 사진
1 아디다스 골프 아디퓨어 파우치, 4만3천 원.
2 뒷부분이 메시 소재로 된 아디다스 골프 클라이마칠 밀리터리 캡, 3만9천 원.
3 옐로 그린 로고로 포인트를 준 골프 장갑으로 양피 소재로 만들어 그립감이 뛰어나다. 데상트골프 베이직 양피 골프 장갑, 4만9천 원.
4 화이트와 블루블랙의 배색이 감각적인 아디다스 골프 아디퓨어 글러브, 2만9천 원.
5 ‘M’자 모양의 로고를 포인트로 활용해 클래식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먼싱웨어 트위스티드 클래식 스파이크화, 32만8천 원.
6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가을엔 목만 따뜻하게 해도 체감온도를 높일 수 있다. 나이키 골프 스너글 목, 3만2천 원.
7 휴대용 컵 홀더. 캘러웨이 골프 오디세이 컵 홀더 2만 원.
8 패션 포인트로도 손색이 없는 볼 마커. 캘러웨이 골프 CG 스네즈 포켓마커 2만6천 원.
9 넉넉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캘러웨이 골프 CG 싱글 캐노피, 5만5천 원.
10. 11 스포츠 전용 선글라스로 어떠한 외부 환경에서도 선명한 시야 확보를 돕는다. 루디프로젝트 라이돈 화이트 레이싱 레드 팁 G타입, 루디프로젝트 라이돈 블랙 레이싱 옐로우 팁 G타입, 각각 39만 원.
12 겉면은 물론 내피까지 모두 고급 소가죽으로 제작해 통기성과 내구성이 우수하다. 먼싱웨어 엠보 로고 소가죽 벨트, 13만8천 원.
13 아디다스 골프 아디퓨어 보스턴백, 16만 원.
골프웨어 사진
골프웨어도 하이브리드가 대세
최근 골프웨어의 가장 큰 화두는 골프 룩의 일상화이다. 사실 일상에서 골프웨어를 입는 것은 낯선 풍경이 아니다. 하지만 이젠 선택의 이유가 달라지고 있다. 과거엔 편안한 착용감 등과 같은 기능적인 이유로 골프웨어를 입었다면, 최근에는 뛰어난 디자인 때문에 골프웨어를 선택한다. 나이키 골프 어패럴 담당 김은아 부장은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필드에 그대로 나갈 수 있는 하이브리드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며 골프웨어의 다양한 디자인 변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골프화도 인도어와 아웃도어를 오가며 자유롭게 신을 수 있는 고기능의 스파이크리스 골프화가 속속 선보이고 있다. 데상트코리아 홍보팀 최다정은 골프만을 위한 슈즈보다는 다양한 상황에서 신을 수 있는 원 컬러를 사용한 스니커즈 디자인의 골프화가 트렌드라고 소개한다.

1 ‘서마핏(Therma FIT)’ 기술이 적용된 하프집 티셔츠. 피부의 땀은 빨리 배출하고 안쪽에는 극세사 소재를 적용해 탁월한 보온성을 자랑한다. 나이키 골프 써마핏 3D 엔지니어드 하프집, 16만8천 원.
2 260˚회전하는 스윙에서 모티프를 얻은 디자인으로, 스윙 시에도 어깨 흔들림이 없는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또 스트레치성이 뛰어난 메시 소재를 적용해 어떠한 자세에서도 불편함이 없다. 데상트 골프 쿨링패치 티셔츠, 18만9천 원.
3 골프 룩을 좀 더 댄디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체크 셔츠로 포인트를 줄 것. 네크라인 안쪽과 요크 안쪽에 스트라이프 배색 원단을 덧대어 포인트를 주었다. 라코스테 멀티 깅엄 체크 슬림 셔츠, 14만8천 원.
4 니트의 적극적인 활용도 이번 시즌 골프 트렌드의 하나다. 화이트와 블랙의 그러데이션이 심플하지만 멋스럽다. 라코스테 화이트 & 그레이 스웨터, 26만8천 원.
5 심플한 화이트 폴로셔츠로 블루 & 블랙 로고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아디다스 골프 퍼포먼스 폴로셔츠, 11만8천 원.
6 나이키에서 개발한 스톰핏(Storm-Fit)을 적용한 재킷으로 옷 속의 따뜻한 공기층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외부의 물과 바람을 차단해준다. 나이키 골프 스톰핏 베이퍼 하프집 재킷, 23만8천 원.
골프웨어 사진
골프웨어의 스마트 스타일링 법
도시의 날씨만 생각하다 막상 필드에 나가서는 매섭게 불어오는 산바람에 당황하기 십상이다. 이럴 땐, 보온성과 활동성을 고려해 일반 재킷보다 움직임이 편한 하프집이 좋다. 김은아 부장은 “급격한 기온 변화나 이동 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온성 재킷이나 베스트 등의 아웃웨어를 레이어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재킷은 무조건 두껍고 보온성이 뛰어난 제품보다는 스윙 시 불편함이 없는 정도의 두께감이면 적당하다”고 조언한다.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 골프 홍보팀의 정희승 대리는 체형과 취향에 따라 블랙, 그레이 등 모노톤 컬러를 이용하면 통일감 있으면서 슬림해 보이는 가을 룩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한다. 또 강렬한 레드, 블루 등의 이번 시즌 키포인트 컬러를 이용하는 것도 필드에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가을 골프웨어로 빼놓을 수 없는 니트 역시 베스트나 스웨터는 물론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디자인으로 변주되고 있다. 다만 너무 두꺼운 니트는 스윙에 방해가 될 수 있어 스트레치성을 꼭 따져보아야 한다. 데상트코리아 최다정은 골프 브랜드에서는 스트레치성과 보온성을 업그레이드한 기능성 니트웨어를 대거 선보이고 있다고 말하며 새롭게 개발된 니트 소재는 얇고 기능을 뛰어나 레어어드 하기는 물론 관리하기에도 편한 것이 특징이라고 이야기한다.

1 블루 컬러의 나이키 골프 모던 팬츠, 13만8천 원.
2 모던한 카모 프린트가 인상적인 나이키 골프 쉴드 카모 팬츠, 17만8천 원.
3 도톰한 소재의 노턱 스트레이트 팬츠는 라코스테 베이지 팬츠, 15만8천 원.
4 허리 뒷부분과 뒷무릎 부분에 절개선을 넣어 활동은 물론 통기성을 높였다. 데상트 골프 화이트 뒤 요크 절개 스트레이트 팬츠, 19만9천 원.
5 데상트의 스피릿을 형상화한 로고가 유니크하고 소가죽 소재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데상트 골프 스피릿 벨트, 11만9천 원.
6 블루 체크 팬츠는 나이키 골프, 16만3천 원.

도움 주신 곳 나이키 골프 02-2006-5867, 데상트 골프 02-2007-8820, 라코스테 02-514-9006, 루디프로젝트 02-563-8264, 먼싱웨어 02-2007-8820, 캘러웨이 골프 02-3218-1900, 테일러메이드-아디다스 골프 02-3415-7300
스포츠 글라스 사진
스포츠를 위해 태어나다, 루디프로젝트
골프 같은 야외 스포츠에 빛은 방해 요소가 되기 쉽다. 언제 어떤 순간에서도 최고가 되길 원하는 당신에게 극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는 스포츠 글라스, 루디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사진 이수현

루디프로젝트의 창업자 루디 발바자는 자신의 제품을 할리우드 배우나 유명 팝 가수가 착용하는 것을 반갑게 생각하지 않는다. ‘누구 누구의 선글라스’로 불리기보다는 정말 스포츠 글라스가 필요한 현장에서 루디프로젝트의 철학이 완벽히 발현되기를 원한다. 손가락 하나에 온몸을 의지하는 암벽 등반가와 결승선을 향해 미친 듯이 페달링을 하는 사이클 라이더, 그리고 정상을 향하는 고독한 등반가와 마지막 퍼팅에 온 신경을 집중하는 골퍼와 같은 열정적인 스포츠맨들과 함께하길 희망한다.

스포츠맨들이 사랑하는 스포츠 글라스
1985년 설립된 전문 스포츠 글라스 브랜드인 루디프로젝트는 제품의 기획, 디자인, 생산, 마케팅까지 모두 이탈리아에서 이뤄지고 있다. 설립부터 지금까지 스포츠 글라스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이탈리아 특유의 유니크한 디자인 감각으로 스포츠맨들에게 가장 앞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탄생된 루디프로젝트의 스포츠 글라스는 첨단의 기술력으로 어떤 스포츠, 어떤 극한 환경에서도 감탄할 수밖에 없는 시각적 안정성을 갖췄다. 여기에 사용자의 감각을 증명하는 세련된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갖춘 브랜드이다. 사실 루디프로젝트는 이미 스포츠맨들 사이에서는 명성이 자자한 브랜드로 경기장에서는 물론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순간, 스타 스포츠 선수와 루디프로젝트가 함께 있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포착할 수 있다.
루디프로젝트의 스포츠 글라스는 단순한 패션 액세서리가 아닌 장비(Equipment)임을 강조하며 스포츠에 최적화된 스포츠 글라스를 완성하기 위해 ‘테크니컬리 쿨(Technically Cool) 철학을 지키고 있다. 이는 가장 위험하고 극한 환경에 노출되는 사용자에게 광학적 · 물리적 아이 프로텍터 기능과 심미적 완성도가 충실한 디자인으로 사용자 내면 깊숙한 곳에 숨겨진 마지막 잠재력까지 끌어낼 수 있는 도구로 사용되는 것이 루디프로젝트가 탄생한 목적이자 존재의 이유임을 알려준다.
특별 할인 스포츠 글라스 사진
경기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다
스포츠 글라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안전성과 가벼움이다. 이 두 가지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멋진 스포츠 글라스도 금세 외면받게 된다. 루디프로젝트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우주 항공기에 쓰이는 첨단 재료를 채택했다. 특허 받은 키네티움 합금과 티타늄 합금, 고분자 그릴아미드 수지와 카본 섬유를 다양하게 활용해 만들어지는 초경량 스펙은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
또 여름은 두말할 것도 없고 장시간 운동 중 렌즈에 차는 습기는 단순한 불편함이 아닌 인지력 저하로 각종 부상을 야기할 수 있다. 루디프로젝트는 이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에어로 다이내믹 렌즈 셰이프를 적용하고 공기가 직접 순환할 수 있는 벤틸레이터(Ventilator)를 설치했다. 빠른 속도와 격한 무브먼트 중 불시에 맞닥뜨릴 수 있는 물리적 충격에서 착용자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충격 시 쉽게 돌출될 수 있는 힌지 부분을 프레임 안쪽으로 숨기고 프레임 소재를 부드러운 탄성체로 만들었다.
루디프로젝트의 모든 스포츠 글라스는 별다른 공구 없이 손으로 쉽게 자신이 원하는 색상의 컴포넌트와 렌즈를 구성해 사용하는 환경과 필요에 따른 스포츠 글라스를 만들 수 있다. 용도에 따라 골프, 산악, 야구, 피싱, 사이클, 사격, 육상 외의 다양한 스포츠와 날씨 및 광경에 따라 주간, 야간, 편광, 변색 등 모델별 최대 30종으로 준비된 각종 렌즈로 모든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화려한 컴포넌트와 렌즈 컬러는 오직 자신만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완성해주어 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스타일에 맞춰 스포츠 글라스를 연출하고 싶은 스포츠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구매 시 스포츠 글라스의 보호와 휴대성을 위해 용도별 케이스와 클리닝 겸용 극세사 파우치가 함께 제공되어 야외 운동 시에도 편리하게 보관 및 휴대가 가능하다.
루디프로젝트의 스포츠 글라스와 함께라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완벽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문의 02-563-8264 www.rudykorea.co.kr

특전 [THE BC] 회원 특별 할인, 회원가 33만 원(소비자가 39만 원)
기간 2015년 9월 1일~9월 30일
문의 라운.G골프 콜센터 1566-6578
루디프로젝트만의 기술력 설명
루디프로젝트만의 기술력 설명
테크니컬리 쿨을 향한 루디프로젝트만의 기술력

1 울트라라이트 그릴라미드
가벼우면서도 인장 강도가 뛰어난 형상 기억 합성수지 프레임은 뒤틀림 복원력이 우수하여 시축이 틀어지는 일이 없고 신뢰성이 풍부하다.

2 어드저스터블 어고노즈Ⅳ™
유연한 메탈 심재에 항알레르기 소재인 메골을 코팅한 코받침으로 자유로운 변형이 가능하여 어떠한 얼굴형도 편안한 피팅을 유지한다.
3 360도 어드저스터블 템플™
방향, 각도, 형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다리 구조로 과격한 운동에도 흘러내리지 않는 단단한 피팅을 만든다.

4 세이프티 프로젝트™
치밀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프레임과 다리가 충격으로 변형될 때 날카로운 부분이 생기지 않도록 안전하게 제작되었다.